섹션
'빌라왕' 배후 추정 인물 영장실질심사

빌라왕 '전세사기' 피하기 어려웠던 이유

지난해 10월 수도권 일대 주택 1139채를 보유한 임대업자 김모씨가 갑자기 사망했다. 이 '빌라왕 사망' 사건이 대규모 '전세 사기'사건으로 드러나면서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됐다. 그런데 이후 조사에서 빌라왕이 한 ..
임신출산 준비

예비 부모라면 꼭 알아둬야 할 자녀 복지정책

우리나라 출산율이 OECD 꼴찌 수준으로 저출산 문제가 심각하다. 한국은 저출산으로 가장 먼저 소멸되는 국가로 꼽히며 정부가 2006년부터 2020년까지 225조 원이 넘는 예산을 투입했지만 출산율을 끌어올리지는 못..
대화하는 최태원-정의선-정기선

재계총수들 다보스서 부산엑스포 세일즈 "느낌 좋다"

세계의 이목이 쏠린 스위스 다보스에 집결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활동을 벌인 국내 기업 총수들이 예전과 달라진 한국의 위상을 실감한다며 큰 기대감을 내보였다. 대한상공회의소가 18일(현지시간) 오후 ..
'풍력터빈 1위' 베스타스, 한국에 3억달러 투자한다

'풍력터빈 1위' 베스타스 3700억 투자한다

베스타스의 헨릭 앤더슨 최고경영자(CEO)는 18일(현지시간) 저녁 스위스 다보스의 한 호텔에서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게 3억 달러의 투자를 신고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베스타스의 아시아·태평양 지역본부도 싱..
윤석열 대통령

尹대통령 "스위스 같은 기술선도국과 강력히 협력"

윤석열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스위스 방문 첫 일정으로 현지 동포들을 만나 양국 교류강화 의지를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저녁 취리히의 한 호텔에서 진행한 동포간담회에서 "올해는 한국과 스위스가 수교한 지 60..

'풍력터빈 1위' 베스타스 3700억 투자한다

'풍력터빈 1위' 베스타스, 한국에 3억달러 투자한다
베스타스의 헨릭 앤더슨 최고경영자(CEO)는 18일(현지시간) 저녁 스위스 다보스의 한 호텔에서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게 3억 달러의 투자를 신고했다고 대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