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고속도로

올해부터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이것 만은 꼭 알자'

올해부터 범칙금 범위 확대 등 각종 교통안전 법규가 달라지고 강화되면서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운전자의 안전운전과 성숙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올해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내용을 잘 숙지해야 한다. 안전한 ..
만수르 부총리와 대화하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韓기업들, UAE와 7.5조원 에너지·신산업 프로젝트 착수

국내 주요 기업·기관이 UAE와 61억달러(7조5천억원) 규모의 에너지·방산·신산업 프로젝트 협력에 들어간다. 16일(현지시간)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양국 정부와 기업은 이날 아부다비 릭소스 마리나 호텔에서 열린 ..
인천공항에 도착한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검찰, 김성태 쌍방울 전 회장 조사 돌입

17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김성태 쌍방울 전 회장에 대한 검찰 조사가 시작됐다. 태국에서 체포된 지 일주일만이다. 김 전 회장은 이날 오전 10시 45분께 검찰 호송차를 타고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지검 ..
윤석열 대통령

한-UAE정상 공동성명 채택, 300억달러 한국투자 명시

윤석열 대통령과 무함마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의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정상 간 공동성명이 채택됐다고 대통령실이 16일(현지시간) 밝혔다. UAE를 국빈 방문 중인 윤 대통령이 지난 15..
한-UAE 확대회담 갖는 윤석열 대통령

尹대통령·UAE대통령 정상회담, 37조원대 투자 예고

윤석열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한국에 300억 달러 규모 투자를 약속한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을 향해 "신뢰를 잊지 않겠다"고 밝혔다. 아랍에미리트(UAE) 국빈방문 중인 윤석..
이태원 참사

이태원 참사 원인은

159명의 희생자를 낸 이태원 참사 원인과 책임 규명에 나선 경찰 특별수사본부(특수본)가 두 달여 만에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특수본은 이태원 참사 사흘 뒤인 지난해 11월 1일 501명 규모로 출범했습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