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반지하 가구

반지하 가구 이주시 월 20만원 지원…28일부터 신청

서울시가 침수 우려를 안고 살아가는 반지하 가구가 일상의 불안을 덜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상층 이주 지원을 본격화한다. 25일 서울시에 따르면, 오는 28일부터 '반지하 특정바우처'를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

北 김여정, 또 막말 비난…통일부 "매우 개탄"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또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막말을 쏟아냈다. 김 부부장은 24일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공개한 담화에서 "(남한) 국민들은 윤석열 저 천치바보들이 들어앉아 자꾸만 위태로운 상황을 만들어가는 '..
화물차 썸네일용

총파업 돌입한 화물연대, 이유는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이하 화물연대)가 24일 0시를 기해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했습니다. 지난 6월 8일간의 총파업 이후 5개월 만인데요. 지난 6월 당시 화물연대는 안전운임제 일몰 폐지, 즉 영구화를 ..
화물연대 서울경기지부 총파업 출정식

화물연대 총파업 돌입, 정부 "불법 엄단" 대치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이하 화물연대)가 24일 0시를 기해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했다. 지난 6월 8일간의 총파업 이후 5개월 만이다. 이번에는 정부가 "불법 행위에 관용 없이 엄정 대응하겠다"며 지난 총..
서훈 前 국가안보실장

'서해 공무원 피격' 서훈 前국가안보실장 검찰 소환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문재인 정부의 대북안보라인 최고 책임자였던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을 소환했다. 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1부(이희동 부장검사)는 이날 서 전 실장을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