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선별진료소

코로나19 신규확진자 두 달 만에 7만명대

본격적인 코로나19 겨울 재유행을 앞두고 전국에서 7만 명이 넘는 신규 확진자가 나왔다. 15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7만2883명 늘어 누적 2629만877명이 됐다고 밝혔다. 이날 신규..
코로나19 백신 접종

독감보다도 저조한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코로나19 오미크론 BA.4와 BA.5 변이에 대응하는 개량백신(2가백신) 접종이 시작됐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는 백신 접종률이 저조한 상황입니다. 고령층의 예방접종률은 지난 4차 접종까지는 60.6%로 낮은 편은 ..
단양지역 시멘트 공장 썸네일용

충북·강원 6개 지자체, 폐기물반입세 도입 추진

충북과 강원 6개 시·군이 폐기물 반입세 도입을 추진한다. 14일 단양군에 따르면, 지난해 입법에 실패한 '시멘트지역자원시설세(시멘트세)' 대신 '폐기물 반입세' 제정을 위한 행정협의회를 이웃 제천시를 비롯해 강원 ..
전주·완주 상생협력 사업 추진 협약식

전주시·완주군, 지역 상생 발전 '맞손'

전북 전주시와 완주군이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전북도와 이들 시군은 14일 도청에서 '전주·완주 상생협력 사업 추진 협약식'을 진행하고, 꾸준한 소통과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식에서는 수소경제 중심도시..
이태원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경찰 대혁신 TF' 가동…이태원 참사 특단대책 마련

이번주부터 '국가안전시스템 개편 범정부 TF(태스크포스)', '경찰 대혁신 TF' 등을 통해, 이태원 참사 관련 주요 개선 방안이 본격 논의된다. 14일 한덕수 국무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이태원 사고 중앙재..

전주시·완주군, 지역 상생 발전 '맞손'

전주·완주 상생협력 사업 추진 협약식
전북 전주시와 완주군이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전북도와 이들 시군은 14일 도청에서 '전주·완주 상생협력 사업 추진 협약식'을 진행하고, 꾸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