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종필 전 라임 부사장

'라임 사태' 이종필 전 부사장 징역 20년 확정

1조6000억원대 펀드 환매 중단 사태를 빚은 이종필 전 라임자산운용(라임) 부사장에게 징역 20년형이 확정됐다. 10일 대법원 2부(주심 조재연 대법관)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수재·배임 등 혐의로 기소된 이 전..
선별진료소

코로나19 신규확진 5만명대 중반, 증가세 지속

코로나19 재유행이 본격화한 가운데 10일 5만 명대 중반의 신규 확진자가 나왔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5만5365명 늘어 누적 2603만7020명이 됐다고 밝혔다. 통상 주 후반으..
북한 미사일 썸네일용

北, 나흘만에 미사일 발사…美 중간선거 맞춰 도발

9일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북한은 오후 3시 31분쯤 평안남도 숙천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SRMB) 1발을 발사했다. 우리 군이 북한 핵과 미사일 등 다양한 위협에 대비한 지휘소연습(CPX)인 태극..
해밀톤 호텔

'골목길 불법 증축' 해밀톤 호텔 압수수색

이태원 참사를 수사하는 경찰청 특별수사본부(특수본)가 압사 사고가 난 골목길에 인접한 해밀톤호텔을 압수수색 중이다. 9일 특수본은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해밀톤호텔과 대표이사 A씨의 주거지 등 3곳에 수사관 14명을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압수수색

검찰, '이재명 최측근' 정진상 뇌물혐의 강제수사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오른팔'로 불리는 최측근 정진상 당대표 정무조정실장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섰다.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을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한 지 하루만이다. 9일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

'골목길 불법 증축' 해밀톤 호텔 압수수색

해밀톤 호텔
이태원 참사를 수사하는 경찰청 특별수사본부(특수본)가 압사 사고가 난 골목길에 인접한 해밀톤호텔을 압수수색 중이다. 9일 특수본은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해밀톤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