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

김기현 "비대위 최단기화해 조기 전당대회 열어야"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은 3일 당의 '비상대책위원회' 전환 논의와 관련, "비대위 기간을 최단기화해야 한다"며 '2개월 안팎의 비대위'를 거쳐 조기 전당대회를 열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의원은 CBS 라디오에 ..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만5세 입학 공론화 나선 교육부, 교육감·학부모 만난다

교육부가 만 5세로 입학연령을 하향하는 방안을 성급하게 추진한다는 비판에 부딪힌 가운데 뒤늦게 이 사안의 공론화에 나섰다. 박순애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3일 오전 정부 세종청사에서 전국 시·도교육감과 영상 간담회를..
서울 중구 서울역 임시선별검사소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1만9922명, 110일만에 최다

3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의 코로나19 발생현황 집계에 따르면, 신규 확진자 11만9922명이 확인돼 총 누적 확진자수는 1912만9002명이 됐다. 인공호흡기나 인공심폐장치(에크모·ECMO), 고유량(high ..
권성동

與 비대위 전환 속도전…절차 논란·각론 이견에 진통

국민의힘이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여권 지지율이 총체적 부진에 빠진 상황에서 당내 리더십 혼란상을 한시라도 빨리 수습해야 한다는 공감대 속에 속전속결로 지도체제 전환에 나선 모양새다...
이상민 행안부 장관

행안부 경찰국 31년만에 공식 출범

행정안전부 안에 '경찰국'이라는 이름의 경찰업무조직이 2일 출범했다. 경찰 제도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전문가 자문위원회를 구성한 지 석 달여 만이다. 이에 따라 내무부(행안부의 전신) 치안본부가 1991년 내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