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동훈 대표

한동훈 "野 가상자산 과세 명분없어"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22일 가상자산 투자소득 과세 2년 유예를 거듭 주장하면서 이에 반대하는 야권의 입장 변화를 촉구했다. 한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더불어민..
2일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2일 코로나 확진자 현황 (종합)

오늘(2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의 코로나19 일별 발생현황 집계에 따르면, 신규 확진자 2만84명이 확인돼 총 누적 확진자수는 1731만5817명이 됐다. 인공호흡기나 인공심폐장치(에크모·ECMO), 고유량(h..
실외 마스크 해제

실외 마스크 의무 완화, 이유는

5월2일부터 50인 이상 집회와 공연, 스포츠 관람 시를 제외한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됩니다. 그동안 방역 당국은 실외에서는 2m 거리두기가 되지 않는 경우 마스크 착용을 의무로 부과했었는데요. 일상에서 방역..
통계청

3월 생산 늘었지만 소비·투자 꺾였다

전월 대비 3월 산업생산이 늘었지만 소비와 투자는 감소했다. 29일 통계청이 발표한 '3월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3월 전(全)산업 생산(계절조정·농림어업 제외) 지수는 117.1(2015년=100)로 전월보다 1...
국민의힘-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힘-인수위 당정협의 "1기신도시 재건축·추경 준비"

국민의힘과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28일 오전 국회에서 당정협의를 열어 내주 발표할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에 대한 내용을 조율했다. 정부 출범 전 '예비 당정'의 신호탄 성격의 자리로 풀이된다.국민의힘 허은아 수석대변..
하야시 외무상 면담하는 한일정책협의단

기업 광고 재개·무비자 입국 추진…한일관계 훈풍

다음 달 공식 출범하는 윤석열 정부가 파탄 난 한일관계 복원을 거듭 천명하면서 지난 5년간 얼어붙었던 양국 관계에 훈풍이 불고 있다. 한때 일본 소주시장 점유율 1위까지 올랐던 하이트진로는 최근 일본 내에서 새 TV..
안철수 인수위 위원장

소상공인 551만개 업체 54조 손실추산…지원금 차등지급

윤석열 정부가 출범 후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편성해 소상공인·소기업 551만개사 중 코로나19로 손실을 입은 업체에 손실규모에 비례한 피해지원금을 지급한다. 손실보상제도의 보정률과 하한액은 상향 조정하고, 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