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올리고 대출 조였는데…수도권 아파트값 7주째 최고 상승률금리 인상과 대출 조이기에도 집값 상승세가 좀처럼 꺽이지 않고 있다. 수도권 아파트값이 7주 연속 최고 상승률을 이어갔다. 광역급행철도(GTX)가 닿는 'GTX 라인'과 중저가 단지로 실수요와 투자수요가 함께 몰리..
집값 급등에 서울 빌라 매매 8개월째 아파트 추월서울에서 빌라(다세대·연립주택) 매매가 아파트 매매를 8개월째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파트값이 단기간에 급등하고 전셋값마저 빠른 속도로 치솟자 서울에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수요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빌라로 눈을 돌..
수도권 상위 20% 집값 15억원 돌파…文정부 들어 2배 뛰어최근 서울을 비롯한 경기·인천 집값이 가파르게 오르면서 수도권 상위 20% 주택가격이 처음으로 평균 15억원을 돌파했다. 현 정부 출범 당시 8억원에 미치지 못했던 집값이 4년 3개월 만에 2배 가까이 뛰었다...
평균 전셋값 4억4000만원인데 주택 대출 기준은 4억원 이하새 임대차보호법이 시행된 이후 전셋값이 치솟으면서 정책 전세보증금 대출 상품의 대상 주택 기준이 시세와 동떨어진다는 지적이 나온다. 즉, 실수요자들이 전셋값이 오른 만큼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대상 주택 보증금 상한..
가을 입주 아파트 작년보다 3천900가구 감소. 이사철 전세대란 우려올해 가을철(9∼11월) 아파트 입주 물량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도 4000여 가구 가까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을 이사철을 앞두고 입주 물량으로 인해 전세대란 우려가 커지고 있다. 31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은행권 대출 막힐까 대출 막차 수요 급증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으로 은행 대출금리도 더 상승할 것이 확실시되는 만큼 조금이라도 금리가 낮을 때 대출을 받아놓으려는 가(假)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31일 금융권에 따르면 시중은행들이 신규 가계대출 조이..
평균 전셋값 4억4000만원인데 주택 대출 기준은 4억원 이하 새 임대차보호법이 시행된 이후 전셋값이 치솟으면서 정책 전세보증금 대출 상품의 대상 주택 기준이 시세와 동떨어진다는 지적이 나온다. 즉, 실수요자들이 전셋값이 오..
가을 입주 아파트 작년보다 3천900가구 감소. 이사철 전세대란 우려 올해 가을철(9∼11월) 아파트 입주 물량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도 4000여 가구 가까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을 이사철을 앞두고 입주 물량으로 인해 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