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담대에 이어 전세대출 금리도 올라…이자부담 커질까신용·주택담보대출에 이어 전세자금 대출 금리까지 오르고 있다. 금융 당국의 방침에 따라 시중 은행들이 가계 대출 한도 조정하며 전세대출까지 관리 대상에 포함하면서 개인들의 이자 부담은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상승 탄력 잃은 부동산과 증시…유동성 파티 끝났나국내 자산시장이 최근 들어 확연한 조정 양상을 보이고 있다. 부동산과 증시 모두 상승 탄력을 잃고 숨고르기에 들어간 모습이다. 경기회복과 인플레이션 기대로 미국 국채 금리가 뛰자 글로벌 시장 금리가 동반 상승하고, ..
文정부 종부세 주택, 4년새 4.7배 급증…전문가 "종부세 기준 상향해야"최근 공시가격 상승으로 종합부동산세(종부세) 부과 대상 기준인 9억원 초과 아파트가 50만 채를 넘어섰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문재인 정부 들어 4년간 집값이 급등했지만 종부세 부과는 2009년에 처음으로 만든 '공시..
LH, 무주택 저소득가구 대상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신혼부부·청년·보호종료아동을 대상으로 전세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전세임대주택은 도심 내 저소득계층 등이 현 생활권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입주대상자가 거주를 원하는 주택에..
'3기 신도시 토지거래' 공무원·공기업 28명 추가 적발3기 신도시와 그 인접지역에서 토지거래를 한 공무원과 공기업 직원 28명이 추가로 적발됐다.최창원 국무1차장은 1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 같은 내용의 정부합동조사단의 2차 조사결과를 발표했다.합조단은 지방자치단체 개..
아파트 '절세매물' 늘었는데·…집값 떨어질까서울 아파트 매물이 한달 전보다 14%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공시가격 인상으로 보유세 부담이 커진 데다 오는 6월부터 양도소득세율도 중과돼 상반기에 절세매물이 나올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LH, 무주택 저소득가구 대상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신혼부부·청년·보호종료아동을 대상으로 전세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전세임대주택은 도심 내 저소득계층 등이 현 생활권에..
'3기 신도시 토지거래' 공무원·공기업 28명 추가 적발 3기 신도시와 그 인접지역에서 토지거래를 한 공무원과 공기업 직원 28명이 추가로 적발됐다.최창원 국무1차장은 1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 같은 내용의 정부합동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