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적률 확대에 주택 공급 늘겠지만…고밀도 고층주택, 주거환경 악화 우려정부의 특단의 주택공급 대책이 이르면 이번 주 발표될 예정이다. 공급 물량이 얼마나 늘어날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용적률 상향의 실효에 대해 의문이 제기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용적률 상향으로 공급 물량은 늘어날 것..
임대차 2법, 전셋값만 키웠다…4개월 만에 5천만원 올라임대차 2법 시행 이후 수도권 전세값이 가파른 상승세를 나타냈다. 수도권 아파트 평균 전세가격이 처음으로 4억원을 넘어섰다. 1년 전 3억원대 전셋값에서 지난해 7월 임대차 2법 시행 이후 6000만원 이상 전셋값이..
서울 주택 중위 매매가 8억 돌파…빌라값도 재개발 기대감에 '껑충'서울과 경기의 중위 주택(아파트·단독·연립) 가격이 각각 8억원과 4억원을 돌파했다. 빌라 등 서울의 연립주택은 재개발의 기대감으로 지난달 ㎡당 평균 가격이 500만원 대로 올라섰다. 중위가격 상승은 전세 매물 부족..
국토부, 상가·호텔 매입…1인 '반값 원룸' 공급정부가 지난해 발표한 1인 주택 공급방안인 '호텔 전셋집'을 본격화한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도심 내 공실 상가와 관광호텔 등 비주택을 1인 가구를 위한 주택으로 공급하기 위해 매입을 시작한다고 1..
연초에 몰린 입주물량…매물 부족에 전셋값 더 뛸까올해 서울의 아파트 입주 물량이 전년 대비 절반 수준으로 줄어들 것으로 보이며 대부분의 공급이 연초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부동산 전문가들은 공급 부족으로 인한 전세난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1일 ..
비수기 2월, 4만 세대 분양 예정…규모는 작년의 2배지난해부터 연기됐던 분양 예정 아파트들이 2월부터 분양을 재개한다. 비수기인 2월이지만 연기된 분양 물량이 쏟아질 경우 전년 동월 대비 2배 이상 많은 3만9,943세대의 아파트가 공급될 예정이다. 1일 직방의 2월..
국토부, 상가·호텔 매입…1인 '반값 원룸' 공급 정부가 지난해 발표한 1인 주택 공급방안인 '호텔 전셋집'을 본격화한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도심 내 공실 상가와 관광호텔 등 비주택을 1인 가..
연초에 몰린 입주물량…매물 부족에 전셋값 더 뛸까 올해 서울의 아파트 입주 물량이 전년 대비 절반 수준으로 줄어들 것으로 보이며 대부분의 공급이 연초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부동산 전문가들은 공급 부족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