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규제에 상업 부동산 급부상…공실률보다 투자가치 고려상가의 공실률이 코로나19 영향으로 크게 늘었으나 투자처로써의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다. 28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전국 중대형 상가의 공실률이 지난해 1분기 11.7%에서 4분기에는 12.7%로, 소규모 상가는 5..
신혼부부 특공 자격 완화…자녀 1명에 1억 연봉도 가능신혼부부와 생애최초 주택 청약자에 대한 특별공급 자격 요건이 완화된다. 이에 따라 민영주택에선 신혼부부 특공에 연봉 1억656만원을 받는 자녀 1명 있는 맞벌이 부부도 청약이 가능해진다. 국토교통부는 신혼부부·생애최..
'규제 전에 집사자'…아파트값 10% 뛴 동네, 외지인 거래 비중 늘어지난해 집값이 10% 이상 급등한 지역 대부분에서 외지인 거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외지인들이 몰려와 아파트를 매수하면 이에 자극받은 지역 주민들이 뒤따라 사들이면서 집값이 더 뛴 것으로 해석된다...
2030 세대만 '집값 더 오른다'…전망치 역대 최고새해들어 집값이 더 오를 것이라는 전망은 다소 주춤해졌으나 청년층은 예외다. 청년층은 집값이 올해에도 역대 최고 수준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28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1월 소비자동향조사에서 주택가격전망지수는 1..
신혼부부 절반 전세 선호…자금부족·청약 기대예비 신혼부부가 자금 부족과 청약을 기대하면서 구매보다 전세를 더 선호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주거 안정화 방안 1순위로 공급 확대를 꼽았다. 27일 부동산정보플랫폼 다방이 지난 11∼24일 3년 이내 결혼 계획이..
규제에 '똘똘한 한 채' 산다… 3.3㎡당 1억원 넘는 아파트 거래 3년 새 30배 늘어지난해 지난해 3.3㎡(평)당 1억원이 넘는 아파트 거래가 3년만에 30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3㎡(평)당 매매 가격이 1억 원이 넘는 단지도 70여 곳으로 20배 넘게 급증했다. 이는 정부의 부동산 ..
2030 세대만 '집값 더 오른다'…전망치 역대 최고 새해들어 집값이 더 오를 것이라는 전망은 다소 주춤해졌으나 청년층은 예외다. 청년층은 집값이 올해에도 역대 최고 수준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28일 한국은행..
신혼부부 절반 전세 선호…자금부족·청약 기대 예비 신혼부부가 자금 부족과 청약을 기대하면서 구매보다 전세를 더 선호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주거 안정화 방안 1순위로 공급 확대를 꼽았다. 27일 부동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