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파트

서울 저가 아파트 2년 새 38% 뛰었다

서울의 저가 아파트 가격이 2년 새 38% 가까이 올랐다. 매수 결심을 미룰수록 아파트 구매에 필요한 자금이 빠르게 증가한 셈이다. 게다가 저가 아파트의 가격 속도가 고가 아파트값 상승 속도를 앞질렀다. 이에 고가와..
아파트

40세 미만 "1년 뒤 집값 오른다" 전망 역대 최고

최근 젊은 층에서 ‘패닉 바잉(공황 구매)’ 현상이 늘고 있는 가운데 전국의 40세 미만 소비자들 사이에서 1년 뒤 집값이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역대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26일 한국은행에 따르..
아파트

‘캡투자‘ 줄었는 데…3억원 이하 아파트 매매가 급등

규제지역에서 3억 원을 초과하는 아파트를 사면 전세자금 대출을 회수하는 대책이 시행된 뒤 갭투자(전세를 끼고 사는 투자)가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3억원 이하의 아파트에 대거 매수세가 몰리면서 저가 아파트의..
전.월세

월세부담 현실화…소득하위20% 주거비 지출 커졌다

2분기 소득 하위 20%(1분위 가구) 계층의 가구당 평균 월세 지출이 상위 80%의 주거비 지출보다 더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최근 월세가 오른데 이어 전월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저소득층 가구에서 월세 부담이..
아파트

법인 아파트 매각 최다…세부담 강화책 통했나

지난 6·17 대책으로 법인의 종부세·양도세 부담이 가중되면서 7월 법인의 아파트 매각 건수가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감정원 통계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법인의 아파트 매도 건수는 8278건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