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 대책에도 꿈적 않는 서울 아파트값…월세전환은 빨라져정부가 6·17대책과 7·10대책에 이어 13만2천가구 공급 계획이 담긴 8·4 대책을 발표한 지 일주일이 지났지만, 서울 부동산 시장에 뚜렷한 변화는 감지되지 않고 있다. 전월세 시장은 임대차 3법 통과 이후 공급..
장기보유특별공제 혜택·100% 양도세 면제 빠진 보완책…임대사업자 “땜질식 처방”정부가 기존 주택임대사업자의 등록이 말소되기 전까지 종합부동산세 합산과세 배제 혜택을 유지하는 내용을 담은 보완 대책을 내놨다. 이에 대해 임대사업자들은 이번 보완책에 정작 중요한 10년 장기보유특별공제 혜택과 10..
의무임대기간 절반만 채워도 양도세 중과 면제민간임대주택사업자는 의무임대기간 중 절반만 채워도 양도소득세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임대등록이 말소되기 전 종합부동산세(종부세)는 물론 소득세ㆍ법인세 감면 혜택도 유지된다. 의무임대기간을 채우기 전 등록말소하..
경실련 “부동산정책 수립 고위공직자 36% 다주택자”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 등 부동산·금융정책을 수립하는 주요 부처와 산하기관 고위공직자 36%가 다주택자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6일 기자회견을 열고 "재산 신고내용을 분석한 결과 국..
전세가 사라진다…임대차3법 후 치솟는 서울 전셋값임대차 3법 등의 영향으로 서울 아파트 전셋값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실거주 요건 강화와 저금리 등 영향으로 전세 물건이 시장에서 사라지면서 전셋값 상승에 부채질을 하고 있다. 이에 더해 계약갱신청구권제와 전월..
상가·오피스도 주택으로 임대…정부 “주거용도 전환 사업 지원”정부가 민간사업자도 공실 오피스·상가를 주거 용도로 전환해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4일 발표한 '서울권역 등 수도권 주택 공급 확대 방안'에 따르면 도심 오피스·상가 ..
경실련 “부동산정책 수립 고위공직자 36% 다주택자”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 등 부동산·금융정책을 수립하는 주요 부처와 산하기관 고위공직자 36%가 다주택자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
전세가 사라진다…임대차3법 후 치솟는 서울 전셋값 임대차 3법 등의 영향으로 서울 아파트 전셋값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실거주 요건 강화와 저금리 등 영향으로 전세 물건이 시장에서 사라지면서 전셋값 상승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