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단독·다가구주택 월세 거래량 감소에 영향코로나19 사태가 단독·다가구주택의 월세 거래량 감소세에 영향을 끼쳤다는 분석이 나왔다. 11일 직방이 서울 지역 단독·다가구주택(원룸 포함)의 월세 실거래가 확정일자 자료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1∼4월 월평..
3기 신도시 고용효과 큰 산업 유치해야…광역-시내교통 연계도국회 입법조사처는 향후 3기 신도시가 자족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고용 유발 효과가 큰 산업과 기업을 유치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아울러 주택 규모의 다양성 확보, 광역교통과 시내교통 간 연계, 철저한 사업비 관리·감독..
서울 아파트값 6주 연속 하락…절세매물 소화에 낙폭 줄어서울 아파트값이 6주 연속 하락했다. 7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4일 조사 기준 이번 주 아파트값은 지난주 대비 0.06% 하락했다. 양도소득세와 보유세 절세 매물이 연휴 동안 일부 소화되고, 매물이 회수되면서 낙폭은..
5·6 수도권 공급대책…서울 7만가구 주택 추가 공급정부는 서울에 7만가구 주택을 추가 공급하겠다고 6일 밝혔다. 정부가 도심에 공공이 개입하는 재개발 사업을 활성화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주택 공급을 확대한다. 이와 함께 서울 용산역 정비창에 8천 가구의 아파트를 ..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 입주자 모집국토교통부는 18일부터 전국 15개 시도에서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매입임대주택의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 물량은 총 6천31가구(청년 681가구, 신혼부부 5천350가구)로, 수도권 3천478가구, ..
수도권 공공분양 아파트 입주하면 3~5년 실거주 의무 생긴다수도권 공공택지에서 공급되는 모든 공공분양 아파트에 3∼5년 거주 의무가 부여된다. 이달 27일부터 시행되는 개정된 '공공주택 특별법'에 따르면 그동안 규제를 벗어났던 수도권의 중소 규모 택지에서 공급되는 공공..
5·6 수도권 공급대책…서울 7만가구 주택 추가 공급 정부는 서울에 7만가구 주택을 추가 공급하겠다고 6일 밝혔다. 정부가 도심에 공공이 개입하는 재개발 사업을 활성화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주택 공급을 확대한다. ..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 입주자 모집 국토교통부는 18일부터 전국 15개 시도에서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매입임대주택의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 물량은 총 6천31가구(청년 681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