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파트

‘2차 풍선효과’ 군포·오산·인천 등 거래량 급증

최근 군포·오산·인천 등 수도권 집값 급등지역의 거래량이 정부의 12·16대책 이후 최대 2.5배 가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달 수원 등 집값 급등지역의 조정대상지역 확대 지정설이 돌기 시작하면서 2월..
아파트

코로나도 못 막는 아파트값 상승세

12·16대책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영향에도 서울 아파트값 상승폭이 소폭 확대됐다. 12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이번주 서울 아파트값은 0.02%로 지난주(0.01%)보다 오름폭이 확대됐다. ..
아파트

주택거래신고 강화, 부동산 시장 거래절벽 우려

이달 13일 부동산 거래 신고가 대폭 강화되면서 주택시장에서는 거래 침체를 걱정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비규제지역에서는 6억원 초과, 조정대상지역에서는 3억원 초과 주택 매입 시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하고 투기과열지..
아파트

집값 뛴 수도권, 청약통장 가입자 수도 늘었다

최근 집값 상승폭이 컸던 수도권 지역에서 청약통장 가입자 수도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분양권 전매 차익이 커지면서 청약을 통한 내집 마련은 물론 재테크 투자도 늘어난 것이다. 10일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
아파트

전셋값 안정 속 매매가격 떨어지자 전세가율 상승세

정부의 부동산 규제정책에 아파트 매매가격이 하락하는 가운데 전셋값은 안정되면서 전세가율(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이 올해 들어 상승세라는 분석이 나왔다. 9일 직방이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를 바탕으로 작년 4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