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파트값 6주 연속 하락…절세매물 소화에 낙폭 줄어서울 아파트값이 6주 연속 하락했다. 7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4일 조사 기준 이번 주 아파트값은 지난주 대비 0.06% 하락했다. 양도소득세와 보유세 절세 매물이 연휴 동안 일부 소화되고, 매물이 회수되면서 낙폭은..
5·6 수도권 공급대책…서울 7만가구 주택 추가 공급정부는 서울에 7만가구 주택을 추가 공급하겠다고 6일 밝혔다. 정부가 도심에 공공이 개입하는 재개발 사업을 활성화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주택 공급을 확대한다. 이와 함께 서울 용산역 정비창에 8천 가구의 아파트를 ..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 입주자 모집국토교통부는 18일부터 전국 15개 시도에서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매입임대주택의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 물량은 총 6천31가구(청년 681가구, 신혼부부 5천350가구)로, 수도권 3천478가구, ..
수도권 공공분양 아파트 입주하면 3~5년 실거주 의무 생긴다수도권 공공택지에서 공급되는 모든 공공분양 아파트에 3∼5년 거주 의무가 부여된다. 이달 27일부터 시행되는 개정된 '공공주택 특별법'에 따르면 그동안 규제를 벗어났던 수도권의 중소 규모 택지에서 공급되는 공공..
수도권 아파트 전세가율 6년만에 최저…전세값 상승 조짐서울·경기·인천을 포함한 수도권의 '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전세가율)이 6년여 만에 최저 수준을 나타냈다. 전셋값의 오름폭보다 매매 가격의 상승폭이 더 컸기 때문이다. 그런데 최근 서울 아파트값이 떨어지면서 전세..
강남3구 아파트값 낙폭 8년만에 최대...3개월 연속 하락 확대서울 강남권 3구(강남·서초·송파구)의 아파트값이 8년 만에 월간 최대 폭으로 하락했다. 1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값은 지난 4월 0.17% 하락해 지난해 5월(-0.04%) 이후 11개월 만에 하..
수도권 공공분양 아파트 입주하면 3~5년 실거주 의무 생긴다 수도권 공공택지에서 공급되는 모든 공공분양 아파트에 3∼5년 거주 의무가 부여된다. 이달 27일부터 시행되는 개정된 '공공주택 특별법'에 따르면 그동안 규제..
수도권 아파트 전세가율 6년만에 최저…전세값 상승 조짐 서울·경기·인천을 포함한 수도권의 '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전세가율)이 6년여 만에 최저 수준을 나타냈다. 전셋값의 오름폭보다 매매 가격의 상승폭이 더 컸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