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분양 시장

하반기 전국 16만8천여가구 분양…서울 3만가구 예정

올해 하반기 전국에서 16만8천여가구의 아파트 분양이 예상된다. 지난해 부동산 시장이 급격히 악화하면서 분양을 미뤄오던 건설사들이 올해 들어 서울을 중심으로 청약 분위기가 개선되자, 본격적으로 분양 채비에 들어간 것..
부동산

토지거래허가구역서 '핀셋 규제' 가능

앞으로 토지거래허가구역에서 '핀셋 규제'가 가능해진다. 토지거래를 허가받아야 하는 대상자를 '외국인', '기획부동산'으로 특정하거나, 허가 대상 토지를 '주택이 포함된 토지', '임야' 등으로 제한할 수 있다.국토교..
부동산

신저가 거래 줄고 고가아파트에 수요 늘어

과거 최저가보다 싸게 팔린 아파트 거래 비중은 점차 줄어드는 가운데 고가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신고가를 경신하는 사례가 나오고 있다. 19일 직방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통해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16..
부동산

5월 전국 부동산 거래량 소폭 증가, 아파트 10%↑

올해 5월 전국 부동산 거래량이 다시 살아나고 있다.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반 상업용 부동산 전문기업 부동산플래닛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토대로 분석한 결과, 5월 전국 부동산 매매량은 9만3천432건으로 전..
부동산

경매시장서 강남 재건축 '인기'…실거주의무 면제 효과

최근 들어 서울 강남권을 중심으로 부동산 시장이 활성화할 움직임을 보이자 경매시장에서도 강남권 매물에 수요가 몰리고 있다. 특히 실거주 의무가 면제되는 재건축 아파트가 인기를 끌면서 감정가는 물론 실거래가보다 더 비..
아파트

치솟는 분양가, 6억원 이하 아파트 비중 줄어

분양가가 오르면서 6억원 이하 민간분양 아파트 가구 비중이 갈수록 줄고 있다. 12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이달 6일까지 청약 접수를 완료한 민간분양 아파트 일반공급 물량 3만3925가구 중 분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