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파트

다주택자, 강남아파트 6월까지 팔면 최대 9억 절세

서울 강남 등에 집을 10년 이상 보유한 다주택자의 경우, 6월 말까지 집을 팔면 많게는 세금을 절반으로 줄여 수억 원의 실질적 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정부가 지난해 '12·16 부동산 대책'..
아파트

9억원 이상 고가주택 매입시 전세대출자 대출 상환

오는 20일 이후 전세대출을 받은 사람이 시가 9억원을 넘는 주택(고가 주택)을 매입하거나 다주택자가 되는 경우 2주일 안에 전세대출을 상환해야 한다. 전세대출을 받을 당시 고가 주택이 아니었으나 이후 시세 상승으로..
20일부터 9억원 넘는 주택보유자 전세대출 전면금지

20일부터 9억원 넘는 주택보유자 전세대출 전면금지

이달 20일부터 시가 9억원을 넘는 고가 주택을 가진 사람들은 어디서도 전세대출을 받을 수 없게 된다. 20일 이전에 SGI서울보증에서 전세대출을 받은 고가 주택 보유자는 만기에 대출을 연장할 수 있다. 다만 전셋..
아파트

서울 9억 이하 아파트값 상승폭 확대...규제 풍성효과

지난 12·16대책 이후 9억원 이하 아파트값은 상승폭이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고가주택에 대한 강력한 수요 억제 정책이 되레 상대적으로 서민이 거주해야 할 9억원 이하 아파트값을 올리는 풍선효과로 이어지고 있다는 ..
아파트

서울 입주 1년 미만 아파트값, 분양가 대비 45.3%↑

서울의 입주 1년 미만 새 아파트의 실거래가 가격이 지난해 하반기 기준으로 분양가 대비 평균 45% 이상 올랐다는 집계가 나왔다. 13일 직방이 지난해 하반기 입주 1년 미만 아파트를 상대로 분양가와 매매 실거래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