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주택

내년 표준주택 공시가격 '마용성동' 4억∼6억원대↑

내년 보유세 부과 기준이 될 표준단독주택 공시가격에 대한 사전 열람이 시작된 가운데 올해 고가주택에 이어 내년에는 공시가격 4억∼6억원대 중고가 주택이 많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서울 강남지역 못지않게 중고가..
대출 막히고, 보유세 오르고...서울 주택 시장 '패닉'

대출 막히고, 보유세 오르고...서울 주택시장 혼란

정부의 12·16대책 발표 이후 부동산 시장은 혼란에 빠진 분위기다. 일선 은행은 물론 중개업소에도 15억원 이상 대출 중단 발표로 인한 문의로 큰 혼란을 빚었고, 종합부동산세 등 보유세 걱정으로 주택 매도 여부를 ..
흑성동

내년도 서울 표준단독 공시가, 동작구 상승률 10.6%

전국 표준단독주택의 내년도 공시가격이 조만간 발표될 예정인 가운데 서울 31개 구 중에서 동작구의 공시가 상승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동작구의 내년도 표준단독주택 공시가격 상승률은..
아파트

시세 9억원 이상 아파트·단독주택 공시가 집중 인상

정부가 내년도 부동산 공시가격을 시세 9억원 이상 주택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올려 현실화율(시세 대비 공시가 반영률)을 목표치까지 끌어올리기로 했다. 현실화율 목표치는 아파트는 9억∼15억원 아파트는 70%, 9억원..
대출

변동금리형 주택대출 금리 혼조...고조형은 하락

주요 은행의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혼조세를 보였다. 변동금리형 대출 중 신규취급액 기준 코픽스(COFIX·자금조달비용지수)와 연동된 대출은 오르고 신(新)잔액 기준과 연동된 대출은 내렸다. 고정(혼합)금리형 대출은 추..
청약

청약과열 방지, 규제지역 7∼10년 재당첨 금지

정부가 16일 발표한 12·16 부동산 대책에는 청약 과열을 막기 위해 재당첨 금지 기간을 최장 10년까지 늘리는 강력한 규제가 포함돼 있다. 현재 분양가 상한제 적용 주택이나 조정대상지역, 투기과열지구 등지에서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