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대출 74조원 신청 접수...추가 공급 無금융당국이 추진한 장기·고정금리 대출 상품인 안심전환대출에 총 74조원 상당의 신청이 접수됐다. 이는 당초 계획했던 20조원의 4배에 육박하는 수준으로, 주택가격 낮은 순으로 산정하는 커트라인은 2억원대에서 결정될 ..
7∼8월 서울집값 상승...동남·강원·제주권 하락7∼8월 중 서울 집값은 상승 전환한 반면 지역권은 대체로 하락세를 이어갔다. 수도권과 세종에서 대출규제가 강화되자 대전으로 투기수요가 몰리며 이 지역 집값 상승률이 전국에서 가장 높았다...
서울 아파트값, 신축⋅재건축 강세최근 주택시장에 매수세가 늘면서 서울 아파트값 상승폭이 약 1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지방 아파트값도 하락폭이 줄면서 전국 아파트값이 11개월 만에 상승 전환하는 등 본격적인 가을 이사철을 맞아 전국적으로 집값이..
수도권 분양가 상한제 대상 주택 2∼3년실거주 해야수도권 분양가 상한제 적용 지역에서 분양하는 민영아파트는 투기 수요 차단을 위해 2∼3년간의 실거주 의무가 부여된다. 거주의무 기간내 거주지 이전을 원할 때는 상한제 주택을 한국토지주택공사(LH)나 지방공사에 매각해..
나이스 신평, 분양가상한제, 주택건설 시장 위축나이스신용평가는 23일 분양가 상한제가 주택건설 시장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나이스신평은 "분양가 상한제가 시행되면 투기과열지구의 재건축·재개발 사업 진행이 원활하지 않아 이 지역 분양물량은 ..
10월 전국 입주물량 작년의 '반토막’내달 전국 아파트 입주 예정 물량이 작년보다 큰 폭으로 줄어들었다. 23일 부동산정보서비스 직방에 따르면 10월 전국 아파트 입주 예정 물량은 1만6천363가구로, 지난해 같은 기간 물량(3만2천713가구)보다 49..
수도권 분양가 상한제 대상 주택 2∼3년실거주 해야 수도권 분양가 상한제 적용 지역에서 분양하는 민영아파트는 투기 수요 차단을 위해 2∼3년간의 실거주 의무가 부여된다. 거주의무 기간내 거주지 이전을 원할 때는 상..
나이스 신평, 분양가상한제, 주택건설 시장 위축 나이스신용평가는 23일 분양가 상한제가 주택건설 시장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나이스신평은 "분양가 상한제가 시행되면 투기과열지구의 재건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