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안심전환대출

안심대출 74조원 신청 접수...추가 공급 無

금융당국이 추진한 장기·고정금리 대출 상품인 안심전환대출에 총 74조원 상당의 신청이 접수됐다. 이는 당초 계획했던 20조원의 4배에 육박하는 수준으로, 주택가격 낮은 순으로 산정하는 커트라인은 2억원대에서 결정될 ..
아파트

7∼8월 서울집값 상승...동남·강원·제주권 하락

7∼8월 중 서울 집값은 상승 전환한 반면 지역권은 대체로 하락세를 이어갔다. 수도권과 세종에서 대출규제가 강화되자 대전으로 투기수요가 몰리며 이 지역 집값 상승률이 전국에서 가장 높았다...
아파트

서울 아파트값, 신축⋅재건축 강세

최근 주택시장에 매수세가 늘면서 서울 아파트값 상승폭이 약 1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지방 아파트값도 하락폭이 줄면서 전국 아파트값이 11개월 만에 상승 전환하는 등 본격적인 가을 이사철을 맞아 전국적으로 집값이..
상한제

수도권 분양가 상한제 대상 주택 2∼3년실거주 해야

수도권 분양가 상한제 적용 지역에서 분양하는 민영아파트는 투기 수요 차단을 위해 2∼3년간의 실거주 의무가 부여된다. 거주의무 기간내 거주지 이전을 원할 때는 상한제 주택을 한국토지주택공사(LH)나 지방공사에 매각해..
아파트

나이스 신평, 분양가상한제, 주택건설 시장 위축

나이스신용평가는 23일 분양가 상한제가 주택건설 시장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나이스신평은 "분양가 상한제가 시행되면 투기과열지구의 재건축·재개발 사업 진행이 원활하지 않아 이 지역 분양물량은 ..
서울 아파트 전셋값 4년 만에 최대 상승...전세불안 심화 우려

10월 전국 입주물량 작년의 '반토막’

내달 전국 아파트 입주 예정 물량이 작년보다 큰 폭으로 줄어들었다. 23일 부동산정보서비스 직방에 따르면 10월 전국 아파트 입주 예정 물량은 1만6천363가구로, 지난해 같은 기간 물량(3만2천713가구)보다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