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형 전환대출 신청...주택가 낮은 순대로 20조원 공급주택담보대출을 연 1%대 장기·고정금리 대출로 갈아탈 수 있게 하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의 신청 접수가 16일 시작된다. 선착순 접수가 아니기에 마감 기한인 29일까지 신청을 마치기만 하면 된다. 15일 금융..
전국 오피스텔 매매가 10개월 만에 상승 전환서울 오피스텔 가격이 강세를 보이면서 전국 오피스텔 평균 매매가격이 10개월 만에 올랐다. 10일 수익형부동산 연구개발기업 상가정보연구소가 한국감정원 통계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 8월 전국 오피스텔 평균..
내년 3기 신도시 등 '45조원' 보상 본격화 ‘최대규모’올해 추석 이후 연말까지 수도권에서만 7조원에 육박하는 토지보상금이 풀린다. 현 정부의 주거복지로드맵에 따라 지정된 공공주택지구가 대거 토지보상이 시작된다. 내년에는 사상 최대 규모인 45조원에 달하는 보상이 집행돼..
전문가 "서울 집값 급등 없을 것…상한제가 변수“전문가들은 앞으로 집값 향배의 최대 변수 중 하나로 분양가 상한제를 꼽는다. 현재 투기과열지구 내에서 지정할 수 있는 상한제 적용 지역을 얼마나 광범위하게, 얼마나 빨리 지정하느냐에 따라 집값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
다주택자 이탈한 청약시장...무주택 실수요 중심으로 재편청약 시장에서 청약의 수가 감소하며 전국의 청약 경쟁률이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약 1순위 등 규제를 대폭 강화하고, 9억원 초과 주택에 대해서는 중도금 대출을 전면 금지하면서 투기수요가 줄어든 영향이다...
9·13대책 이후 서울 집값 상승 줄었으나 거래량 급감다주택자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주택정책을 무주택 실수요 중심으로 재편한 9·13부동산 대책이 발표 이후 1년이 됐다. 대책 발표 후 급등하던 서울 아파트값은 진정세를 보이고 청약시장은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됐지만 최..
전문가 "서울 집값 급등 없을 것…상한제가 변수“ 전문가들은 앞으로 집값 향배의 최대 변수 중 하나로 분양가 상한제를 꼽는다. 현재 투기과열지구 내에서 지정할 수 있는 상한제 적용 지역을 얼마나 광범위하게, 얼마..
다주택자 이탈한 청약시장...무주택 실수요 중심으로 재편 청약 시장에서 청약의 수가 감소하며 전국의 청약 경쟁률이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약 1순위 등 규제를 대폭 강화하고, 9억원 초과 주택에 대해서는 중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