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분양

분양가 규제에 강남·여의도서 후분양 아파트 늘어

분양보증 심사 권한을 쥐고 있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최근 분양가 규제에 강남권을 중심으로 후분양 단지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달 24일부터 HUG가 종전보다 강화된 '고분양가 사업장 심사 기준'을 적용..
아파트

고분양가 아파트 심사기준 변경…분양가 하향조정

고분양가 아파트를 판단하는 기준이 3년 만에 바뀌면서 고분양가 관리지역의 분양가 수준이 하향 조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고분양가 사업장 확산 차단을 통한 보증리스크 관리와 주택시장 안정화를 ..
상가

서울 시내 '정통 상권' 상가·오피스도 공실률 20% 넘어

서울 시내에서 정통 상권으로 명성을 떨치던 을지로·시청·충무로 일대의 상가·오피스 공실률이 20%가 넘는 것으로 조사됐다. 상가정보연구소는 국토교통부 통계를 토대로 분석한 결과 올해 1분기 서울 주요지역 25개 상권..
아파트

전국 주택가격 6개월 연속 하락…낙폭은 다소 감소

지난달 전국의 주택가격 하락세가 이어졌으나 낙폭은 다소 둔화했다. 서울 등 일부 지역의 급매물이 팔리면서 하락세가 둔화됐다. 3일 한국감정원 조사에 따르면 지난달 13일 조사 기준 전국의 월간 주택가격은 전월 대비 ..
오피스텔

1분기 서울 오피스 매매가, 전분기 대비 소폭 하락

올해 1분기 서울 오피스 매매가격이 전 분기보다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이지스자산운용과 대신증권이 발표한 '2019년 1분기 이지스-대신 서울 오피스 매매지수 보고서'에 따르면 1분기 서울 오피스 매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