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서울 소형아파트 인기…59㎡ 미만 대부분 1순위 마감올해도 전용면적 59㎡ 미만의 소형아파트가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10일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지난 7일까지 서울에서 청약을 받은 전용 59㎡ 미만의 아파트는 총 70개 타입에 1개 타입..
분양가 규제에 강남·여의도서 후분양 아파트 늘어분양보증 심사 권한을 쥐고 있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최근 분양가 규제에 강남권을 중심으로 후분양 단지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달 24일부터 HUG가 종전보다 강화된 '고분양가 사업장 심사 기준'을 적용..
서울 아파트값 30주 연속 하락…낙폭은 7개월 만에 최저서울 아파트값의 약세가 이어지고 있으나 낙폭은 확연히 둔화한 모습이다. 7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3일 조사 기준 서울 주간 아파트값은 지난주 대비 0.02% 떨어졌다. 지난해 9·13대책 이후 30주 연속 하락세가 ..
고분양가 아파트 심사기준 변경…분양가 하향조정고분양가 아파트를 판단하는 기준이 3년 만에 바뀌면서 고분양가 관리지역의 분양가 수준이 하향 조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고분양가 사업장 확산 차단을 통한 보증리스크 관리와 주택시장 안정화를 ..
서울 시내 '정통 상권' 상가·오피스도 공실률 20% 넘어서울 시내에서 정통 상권으로 명성을 떨치던 을지로·시청·충무로 일대의 상가·오피스 공실률이 20%가 넘는 것으로 조사됐다. 상가정보연구소는 국토교통부 통계를 토대로 분석한 결과 올해 1분기 서울 주요지역 25개 상권..
전국 주택가격 6개월 연속 하락…낙폭은 다소 감소지난달 전국의 주택가격 하락세가 이어졌으나 낙폭은 다소 둔화했다. 서울 등 일부 지역의 급매물이 팔리면서 하락세가 둔화됐다. 3일 한국감정원 조사에 따르면 지난달 13일 조사 기준 전국의 월간 주택가격은 전월 대비 ..
고분양가 아파트 심사기준 변경…분양가 하향조정 고분양가 아파트를 판단하는 기준이 3년 만에 바뀌면서 고분양가 관리지역의 분양가 수준이 하향 조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고분양가 사업장 ..
서울 시내 '정통 상권' 상가·오피스도 공실률 20% 넘어 서울 시내에서 정통 상권으로 명성을 떨치던 을지로·시청·충무로 일대의 상가·오피스 공실률이 20%가 넘는 것으로 조사됐다. 상가정보연구소는 국토교통부 통계를 토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