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표준-개별주택 공시가 차이에 시정요구 및 감사 착수“최근 표준 단독주택과 개별 단독주택의 공시가격 차이가 크게 벌어져 형평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제기되자 정부가 지방자체단체와 한국감정원을 상대로 공시가격 산정 적정성에 대한 조사에 나섰다. 국토교통부는 1일 보..
서울아파트 매매량 소폭 증가…작년의 10% 수준봄 이사철에 접어들면서 지난달 서울지역 아파트 거래량이 전월보다 소폭 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지난해의 10분의 1 수준에 머무른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지난 3월 서울 아파트 매매량..
전국 주택가격 넉 달 연속 하락...전월 比 0.16%↓전국의 주택가격이 4개월 연속 하락했다. 설 연휴 이후에도 거래 부진이 계속되며 낙폭도 전 달보다 커졌다. 1일 한국감정원이 조사한 지난달(2월11일부터 3월11일까지 변동) 전국 주택(아파트·단독·연립 종합) 매매..
주담대 금리 2년3개월 만에 최저...美금리 인상 속도 조절 영향지난달 국내 은행의 주택담보대출금리가 2년 3개월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주택담보대출 외에도 집단대출, 전체 가계대출 금리가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상하기 이전인 2017년 11월 전 수준으로 돌아갔다. 미국..
분양시장 내달 물량공세…전국 4만7천가구 분양분양시장이 다음 달부터 물량이 쏟아지면서 본격적으로 달아오를 전망이다. 서울을 비롯한 전국 요지에서 4만7천가구(임대아파트 제외)에 육박하는 물량이 쏟아지며 봄철 분양 성수기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4월 ..
서울 보증금 9억원 이하 상가까지 임대료 인상제한 적용...임차인 권리보호 강화임대차 계약 보호 대상이 되는 상가 임차인의 범위가 확대된다. 서울의 경우 보증금 6억1천만원 이하여야 보호 대상이 됐지만 앞으로는 보증금 9억원 이하도 임대료 인상률 제한 등의 보호된다. 지난해 8월 정부가..
주담대 금리 2년3개월 만에 최저...美금리 인상 속도 조절 영향 지난달 국내 은행의 주택담보대출금리가 2년 3개월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주택담보대출 외에도 집단대출, 전체 가계대출 금리가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상하기..
분양시장 내달 물량공세…전국 4만7천가구 분양 분양시장이 다음 달부터 물량이 쏟아지면서 본격적으로 달아오를 전망이다. 서울을 비롯한 전국 요지에서 4만7천가구(임대아파트 제외)에 육박하는 물량이 쏟아지며 봄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