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팔달, 용인 수지·기흥 조정대상지역경기 수원시 팔달구와 용인 수지구, 기흥구 등 3개 지역이 거래 과열이 우려되는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된다. 최근 주택 경기가 침체한 부산시 부산진구, 남구, 연제구, 기장군 등 4곳은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된다. ..
가격상승 효과, 작년 부동산업 매출 17조원 급증지난해 부동산 시장이 과열로 인해 부동산 가격 상승과 거래 증가로 부동산업의 매출액이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 통계청이 27일 공개한 '2017년 기준 서비스업조사 잠정결과' 보고서를 보면 작년 부동산업 매출액..
매매 이어 전세거래도 급감…12월 서울 전월세 거래 반토막서울 아파트 매매거래가 급감한 가운데 이달 들어 전월세 시장에도 이상 기류가 감지되고 있다. 10월, 11월 늘어나던 서울 아파트 전월세 거래량도 이달 들어 반토막이 났다. 27일 서울시 부동산거래정보포털인 ..
서울·부산 집값 내년 하락…경기·대전·세종은 상승내년 집값이 경기와 대전, 세종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지역에서 소폭 하락할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은행은 26일 발간한 지역경제보고서(2018년 12월호)에 이와같은 내용의 '이슈모니터링: 지역별 주택가격 변동요인..
박원순 "부동산 시장에 영향 미칠 때까지 공공주택 확대“박원순 서울시장은 26일 "부동산 시장에 영향을 미칠 때까지 공공주택 공급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날 서울시청에서 '주택공급 5대 혁신방안'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부동산 안정의 핵심 해법은 공공임..
내년 달라지는 부동산 관련 제도…종부세율 인상·임대소득 분리과세9·13 부동산대책에 따라 내년부터 종합부동산세 세율이 상향 조정된다. 또 그동안 연간 2천만원 이하의 주택 임대소득은 비과세 혜택을 받았지만, 새해부터는 세금을 내야 한다. 신혼부부에게는 생애 최초로 취득한 주택의..
서울·부산 집값 내년 하락…경기·대전·세종은 상승 내년 집값이 경기와 대전, 세종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지역에서 소폭 하락할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은행은 26일 발간한 지역경제보고서(2018년 12월호)에 이..
박원순 "부동산 시장에 영향 미칠 때까지 공공주택 확대“ 박원순 서울시장은 26일 "부동산 시장에 영향을 미칠 때까지 공공주택 공급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날 서울시청에서 '주택공급 5대 혁신방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