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부동산

규제 완화에 2월 아파트 거래 월 기준 최대

올해 2월 전국 주택 거래 시장에서 아파트 비중이 역대 최대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규제가 대거 완화되자 빌라보다는 아파트에 수요가 몰린 것으로 해석된다. 5일 부동산 정보제공 업체 경제만랩이 한국부동산원 주택거래량..
아파트

대출 풀리니 2030세대 아파트 매입 다시 증가

최근 20·30세대의 아파트 매입이 다시 늘고 있다. 특례보금자리론 신설과 생애최초 주택구입자 등 실수요층을 위한 대출 기준이 완화되면서 급매물 매수에 나선 것으로 해석된다. 2일 한국부동산원의 매입자 연령대별 주택..
부동산

강북 1주택자·강남 부부공동 명의, 종부세 탈출

서울 강북 지역의 1주택자들이 용산 등 특정 지역을 제외하고 올해 종부세를 내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1주택 부부 공동명의의 경우 서울 강남의 유명 단지를 빼면 종부세를 내지 않는다.27일 정부와 세무업계에 따르면..
부동산

한경연 "올해 전국 집값 3.3% 하락 전망"

올해 경기 불황과 금리 인상의 영향으로 주택 가격이 3.3%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산하 한국경제연구원(한경연)은 24일 '주택시장 전망 및 주택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 분석' 보고서를 통해 ..
원희령 국토부 장관

올해 공시가격 18.6% 하락, 보유세·건보료 부담 준다

올해 전국 아파트와 다세대·연립주택 공시가격이 18.6% 떨어지며 보유세 및 지역가입자의 건보료 부담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또 재산을 기준으로 하는 기초생활보장급여와 국가장학금 수혜 대상도 늘어난다. 국토교통..

한경연 "올해 전국 집값 3.3% 하락 전망"

부동산
올해 경기 불황과 금리 인상의 영향으로 주택 가격이 3.3%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산하 한국경제연구원(한경연)은 24일 '주택시장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