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최초·신혼부부, 주택 특별공급 청약기회 더 많아진다내집마련이 절실한 생애최초 주택 구입자나 신혼부부 등 주택 특별공급 대상자의 주택 청약기회가 더욱 많아질 전망이다. 특별공급에서 당첨됐지만 미계약됐거나 자격 미달로 청약이 취소된 물량을 일반공급으로 돌리지 않고..
고민깊은 다주택자 '세금폭탄' 피하려면 이렇게이번 8·2 부동산 대책으로 다주택자들의 셈법은 매우 복잡하게 됐다. 청약조정지역 내에서 2주택 이상 보유한 다주택자들이 집을 팔 때 양도소득세가 중과됨에 따라 '세금 폭탄'을 맞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
달라진 부동산 시장…내집 마련 전략은정부가 초고강도의 '8·2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자 주택 수요자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8·2 대책'에는 청약, 대출, 세금 및 재개발·재건축 규제가 총망라된 가운데 매도자와 매수자가 본격적인 '눈치 싸움..
서민 내집마련 돕는 '디딤돌대출' 최대 2조원 늘어난다정부가 서민의 내집마련을 지원하는 정책대출상품인 '디딤돌 대출'의 재원을 최대 2조원가량 추가해 10조원 규모로 만드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정부는 '8·2 부동산대책'을 내놓으며 부동산 투기를 용납하지 않겠다..
LTV·DTI 강화, 신규대출 40만명 타격…20조 감소 효과주택담보대출의 담보인정비율(LTV)·총부채상환비율(DTI) 강화로 신규 대출자 약 40만 명이 영향을 받을 것으로 분석됐다. 이들의 대출 가능 금액은 1인당 평균 1억6천만 원에서 1억1천만 원으로 30% 넘게..
내일부터 서울 전역이 투기과열지구…투기수요에 '규제폭탄'3일부터 서울, 경기도 과천, 세종시가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돼 주택 대출 한도가 축소되고 재건축·재개발 지위 양도가 대폭 제한된다. 6년만에 재지정된 투기과열지구는 19개 규제가 한꺼번에 가동되며 부동산 투기를 ..
서민 내집마련 돕는 '디딤돌대출' 최대 2조원 늘어난다 정부가 서민의 내집마련을 지원하는 정책대출상품인 '디딤돌 대출'의 재원을 최대 2조원가량 추가해 10조원 규모로 만드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정부는 '8·2..
LTV·DTI 강화, 신규대출 40만명 타격…20조 감소 효과 주택담보대출의 담보인정비율(LTV)·총부채상환비율(DTI) 강화로 신규 대출자 약 40만 명이 영향을 받을 것으로 분석됐다. 이들의 대출 가능 금액은 1인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