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 한국 집값 하락 경고, "금리인상 감안하면 더 떨어진다"한국 집값이 더 떨어질 것이란 국제통화기금(IMF)의 경고가 나왔다. 코로낙19 팬데믹 기간 수요 급등, 저금리 등으로 부동한 가격이 크게 상승했다. IMF는 시장 가격 조정과 금리 인상 등으로 집값이 앞으로 큰 폭..
내년에도 서울 아파트값 4% 떨어진다내년에도 집값 하락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다만 금리 인상이 정점을 지난 뒤에는 하락 폭이 둔화하면서 낙폭은 올해 하반기보다 줄어들 것으로 관측됐다. 주택산업연구원(주산연)은 12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조정지역 2주택자 종부세 중과 배제, 12억까지 일반세율여아가 종합부동산세제에서 중과세율을 적용하는 다주택자 범위를 축소하기로 했다. 중과세율을 적용하는 다주택자의 범위가 조정대상 지역 여부와 상관없이 3주택 이상으로 줄이기로 했다. 3주택 이상을 보유하더라도 합산 공..
재건축 안전진단 기준 낮추고,구조안전성 비중 30%로 줄여내년부터 재건축 첫 관문인 안전진단의 문턱이 낮아진다. 구조안전성 점수의 비중이 전체의 50%에서 30%로 줄어들고, 주차공간 부족·층간소음 등으로 주거환경이 나쁘거나 배관 설비가 낡은 아파트의 재건축 가능성이 커진..
상위 20% 자산 1억4천만원↑, 하위 20%와 격차 64배올해 자산 상위 20% 가구와 하위 20% 가구 간의 자산 격차가 64배로 역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자산에서 부채를 뺀 순자산의 불평등도를 보여주는 순자산 지니계수도 10년 만에 가장 높았다. 7일 통계청의 ..
서울 아파트 35층 높이 규제 풀린다서울 아파트 35층 높이규제가 폐지되고 토지 용도 지역 체계도 개편된다. 이러한 내용을 포함한 서울시 도시기본계획이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서울시는 지난달 30일 제12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어 '2040 서..
재건축 안전진단 기준 낮추고,구조안전성 비중 30%로 줄여 내년부터 재건축 첫 관문인 안전진단의 문턱이 낮아진다. 구조안전성 점수의 비중이 전체의 50%에서 30%로 줄어들고, 주차공간 부족·층간소음 등으로 주거환경이 나..
상위 20% 자산 1억4천만원↑, 하위 20%와 격차 64배 올해 자산 상위 20% 가구와 하위 20% 가구 간의 자산 격차가 64배로 역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자산에서 부채를 뺀 순자산의 불평등도를 보여주는 순자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