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금자리론, 두 달 새 한도 23% 소진… 올해 공급규모 19조원올해 들어서 보금자리론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출 문턱을 대폭 높였는데도 올해 들어 두 달 만에 연간 한도액의 23%에 해당하는 대출이 나갔다.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연초부터 시중금..
4가구 중 1가구는 내 집 마련 … 다른 4분의 1은 월세로 전락10일 한국재정학회에 따르면 노영훈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선임연구원은 '전세제도와 전세가구의 주거유형 변화' 논문에서 전세의 월세화 추세에 전세가구가 어떻게 대응하는지를 분석했다. 노 선임연구원은 2014년 전·월..
부동산전문가 절반 이상 "1년 뒤 시장 비관적 전망“1년후 부동산시장을 상당수의 부동산전문가들이 비관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한국개발연구원(KDI)은 6일 발표한 '경제동향 4월호'에서 학계, 연구원, 금융기관 등 부동산시장 전문가 1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현대차그룹 서울 용산에 48층 높이 복합단지 개발 추진서울 용산 원효로에 현대차그룹이 호텔과 업무시설이 있는 복합단지 개발을 추진한다. 5일 서울시와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 계열 건설사인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달 서울 용산구 원효로4가 일대 3만1천㎡ 부지를 지구..
개포주공 1단지 정비업체 대표가 "9천500만원 줬다"며 고소…조합장은 부인서울 강남구 재건축 단지인 개포주공1단지의 재건축조합에 뇌물수수 혐의로 인한 수서경찰서의 수사가 진행중이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김모(52)씨를 정비업체 대표 장모씨로부터 9천500만원을 받은 혐의로 수사 중이라..
봄 성수기 접어든 분양시장... 주택경기전망 4개월째 회복세4월 건설사들의 주택사업 경기에 대한 기대감이 본격적인 봄 성수기로 접어들면서 전달과 비슷한 분위기를 이어갈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주택산업연구원은 주택시장 전반의 동향을 나타내는 전국 주택사업경기실사지수(HB..
현대차그룹 서울 용산에 48층 높이 복합단지 개발 추진 서울 용산 원효로에 현대차그룹이 호텔과 업무시설이 있는 복합단지 개발을 추진한다. 5일 서울시와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 계열 건설사인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개포주공 1단지 정비업체 대표가 "9천500만원 줬다"며 고소…조합장은 부인 서울 강남구 재건축 단지인 개포주공1단지의 재건축조합에 뇌물수수 혐의로 인한 수서경찰서의 수사가 진행중이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김모(52)씨를 정비업체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