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부동산

공공분양 주택 50만호 중 68% 청년층에 미혼특공 도입

정부가 앞으로 5년간 공급하는 공공분양 주택 50만호 중 34만호(68%)를 청년층에 할당한다. 공공분양 때는 '미혼청년 특별공급'을 신설하고 민간분양 때는 추첨제 비율을 늘려 청년층의 내 집 마련 기회를 확대한다...
부동산 급매

서울 아파트 거래 침체에 전월세 매물만 급증

주택시장이 사상 최악의 거래 침체에 빠진 가운데 지난달까지 서울 아파트 거래량이 1만건에도 못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시장에선 외환위기를 포함해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거래 침체라며 주택시장이 붕괴되기 전에 실수요자를..
아파트

금리 압박에 서울 아파트 중위 전세가 6억원 밑으로

금리 인상 충격에 서울 아파트 중위 전셋값이 6억원 이하로 떨어졌다.25일 KB국민은행의 월간 시계열에 따르면 이달 서울 아파트 중위 전세가격은 5억9966만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2월(5억9739만원) 이후 1년8개..
아파트

노도강 아파트 매매수급지수 역대 최저

한국은행의 빅스텝(기준금리 0.5%p 인상)으로 강북의 중저가 아파트 단지가 직격탄을 맞았다. '노도강'(노원·도봉·강북구) 지역의 아파트 매수심리가 역대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21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이번..
은마 아파트

강남 대표 은마 재건축 추진, 20년 숙원 풀었다

강남의 대표 재건축 단지인 대치 은마아파트의 재건축 정비계획안이 19일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함에 따라 앞으로 이 단지의 재건축이 급물살을 타게 됐다.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5천가구에 육박하는 매머드급 단..

노도강 아파트 매매수급지수 역대 최저

아파트
한국은행의 빅스텝(기준금리 0.5%p 인상)으로 강북의 중저가 아파트 단지가 직격탄을 맞았다. '노도강'(노원·도봉·강북구) 지역의 아파트 매수심리가 역대 최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