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통전세' 공포 확산,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사고 역대 최대깡통전세 공포가 확산되고 있다. 지난달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사고와 대위변제액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특히 1∼9월 누적 보증사고와 대위변제 금액은 이미 작년 1년 치를 넘어서며 사상 최..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80선도 붕괴, 전세수급도 3년만 최저금리 인상 기조에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가 꽁꽁 얼어붙었다. 아파트 거래 시장이 '빙하기'를 맞고 있다. 전세수급 지수도 3년만에 최저를 기록했다. 14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이번주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는 76...
[기준금리 3%시대] 부동산 빙하기에 거래침체 심화최근 부동산 거래가 침체 현상을 보이는 가운데 부동산 시장에 빙하기 시대가 올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잇단 금리 상승으로 부동산 거래가 얼어붙은 가운데 이날 한국은행이 석달만에 기준금리를 0.5%p 올리면서 부동산..
역전세난 심화, 2년전 시세보다 싼 전세매물 속출최근 전세시장이 극심한 침체를 보이는 가운데 서울에서 집주인이 전세 재계약을 하면서 세입자에게 보증금을 돌려줘야 하는 '역전세난'이 현실화하고 있다. 서울 아파트 전세 물건 가격이 2년 전 거래가보다 떨어진 단지들이..
아파트 안필리니 전세 내놓는 집주인 늘어고금리와 거래 절벽 여파로 집이 팔리지 않자 매매를 전월세 물건으로 전환하는 집주인이 늘었다.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는 약 3년4개월 만에 최저를 기록했다. 7일 부동산 빅데이터업체 아실에 따르면 이날 기준 서울 ..
'내집 마련 쉬운' 6억원 이하 아파트 가구수 급감내집 마련을 위해 전세에서 매매로 갈아타기 쉬운 6억원 이하 수도권 아파트 가구 수가 3년 전에 비해 절반 수준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서민들의 내집 마련 선택지가 좁을 수밖에 없다. 수도권 아파트 매매가..
역전세난 심화, 2년전 시세보다 싼 전세매물 속출 최근 전세시장이 극심한 침체를 보이는 가운데 서울에서 집주인이 전세 재계약을 하면서 세입자에게 보증금을 돌려줘야 하는 '역전세난'이 현실화하고 있다. 서울 아파트..
아파트 안필리니 전세 내놓는 집주인 늘어 고금리와 거래 절벽 여파로 집이 팔리지 않자 매매를 전월세 물건으로 전환하는 집주인이 늘었다.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는 약 3년4개월 만에 최저를 기록했다.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