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후 분양 성패 좌우… 2분기 분양물량 가운데 80% 4·5월에 몰려총선 이후 새 아파트 분양물량이 집중되는 만큼 적정 분양가가 분양 성패를 좌우할 거라는 전망이 나왔다. 13일 한국건설산업연구원 허윤경 연구위원은 '4·13 총선 이후 분양시장 점검'이라는 간이 보고서를 통해 "2분..
천정부지 강남 재건축 몸값↑… 한달새 1억원 “UP”서울 강남구 개포 주공 2단지 등 강남권 재건축 아파트의 고분양가 여파로 재건축 아파트값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강남구 개포 주공 1단지 소형 36㎡가 최근 한 달 새 1억 원이 오르며 현 시세가 역대 최고가를 ..
작년 입주 아파트 14% 전세가가 분양가 웃돌아지난해 입주 아파트의 절반 이상은 입주 시점의 전세가격이 분양가의 80%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전세가격이 최초 분양가보다 비싼 경우는 14%에 달했다. 6일 부동산114가 지난해 입주한 165개 단지 ..
부동산 등기제 역사 속에 사라지나...대법 56년만에 개선 검토대법원이 부동산 등기에 공신력을 부여하는 방안에 관한 연구에 착수했다. 향후 검토 결과에 따라 1960년에 도입된 부동산 등기제도에 56년만에 대대적인 변화가 예상된다. 공신력이란 겉으로 드러난 권리관계가 실제 권리..
수도권 인기 역세권 택지지구 프리미엄 강남보다 높아수도권의 인기 역세권 택지지구의 분양권 프리미엄이 서울보다 높게 형성되면서 지난해 수도권 프리미엄 총액이 높은 10개 지역 중 7곳이 수도권 역세권 택지지구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가 ..
올해 수도권 재건축 이주 물량 2만1천여가구올해 수도권 재건축아파트 이주 물량이 2만1천여가구에 이를 전망이다. 부동산114는 수도권 재건축아파트 이주 시기를 조사한 결과 올해 총 2만1천247가구가 이주할 예정인 것으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다...
부동산 등기제 역사 속에 사라지나...대법 56년만에 개선 검토 대법원이 부동산 등기에 공신력을 부여하는 방안에 관한 연구에 착수했다. 향후 검토 결과에 따라 1960년에 도입된 부동산 등기제도에 56년만에 대대적인 변화가 예..
수도권 인기 역세권 택지지구 프리미엄 강남보다 높아 수도권의 인기 역세권 택지지구의 분양권 프리미엄이 서울보다 높게 형성되면서 지난해 수도권 프리미엄 총액이 높은 10개 지역 중 7곳이 수도권 역세권 택지지구였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