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택 전세 가구, 매매전환 줄고 월세전환 늘듯수도권에 거주하는 무주택 전세가구의 경우, 순자산보다 높은 주택가격으로 인해 매매 전환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15일 발표한 '국내 전세시장의 구조적 변화가능성 진단'을 보면,..
노후 아파트 2020년까지 4배 이상↑…최근 준공 실적은↓향후 아파트 노후화가 급속하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되며 재건축 또는 리모델링을 통한 노후 아파트 정비와 함께 아파트 노후화에 대비한 생애주기에 맞는 종합적인 관리대책이 필요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층간소음 줄이기' 공동주택 바닥구조 기준 강화최근 사회적 문제로 비화되고 있는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해 공동주택 바닥구조 기준이 두께와 충격음을 모두 충족시켜야 하는 방식으로 종전보다 강화된다. 창호·벽체 등에 대한 결로방지 기준도 신설됐다. 또 새집..
취득세 감면 혜택 다시 1일부터 소급적용4·1부동산대책에 따른 취득세 한시감면 조치가 정부의 대책발표일인 4월 1일 기준으로 소급적용된다. 국회 안전행정위원회는 29일 오전 전체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지방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을 의결했다. 이에..
코레일, 민간출자사와 맺은 용산개발 사업협약 해제 통보코레일(한국철도공사)이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총 30개 민간출자사와 맺은 사업 협약 해제를 민간출자사에 통보, 지난 2006년부터 추진되어 온 용산사업이 결국 첫 삽도 뜨지 못한 채 청산되게 됐다..
용산사업 결국 청산 수순… 코레일 "용산사업 재개 안한다"단군 이래 최대 개발사업으로 불렸던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이 민간 출자사들의 재개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코레일(한국철도공사)측이 부지 등기이전을 완료하는 등 용산사업을 재개하지 않기로 함에 따라 결국 청산 수순을 밟..
취득세 감면 혜택 다시 1일부터 소급적용 4·1부동산대책에 따른 취득세 한시감면 조치가 정부의 대책발표일인 4월 1일 기준으로 소급적용된다. 국회 안전행정위원회는 29일 오전 전체회의를 열고 이같은..
코레일, 민간출자사와 맺은 용산개발 사업협약 해제 통보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이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총 30개 민간출자사와 맺은 사업 협약 해제를 민간출자사에 통보, 지난 2006년부터 추진되어 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