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락장에 장사 없다, 서초구 '나홀로' 상승세 멈춰부동산 시장이 금리 인상과 경기 침체 우려로 하락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서초구 아파트 값의 상승세가 멈췄다. 금리 인상에 신도시 재건축 카드도 시장에서 약발이 다한 분위기다. 4일 한국부동산원 조사에 따르면 이번주(..
대출규제·이자부담에 중대형 오피스텔 매매 시들지난해 아파트 대체제로 인기가 많았던 중대형 오피스텔은 대출규제와 이자 부담에 매매량이 큰 폭으로 줄며 역대 최저를 기록했다. 또 물가 상승 등으로 경기 침체 우려가 점차 커지면서 부동산 시장 전반으로 매수 심리 위..
상반기 서울 주택 매매 10채 중 7채가 소형올해 상반기(1∼6월) 서울에서 팔린 주택 10채 가운데 7채가 전용면적 60㎡ 이하의 소형인 것으로 나타났다.3일 부동산정보제공업체 경제만랩이 한국부동산원의 규모별 주택 매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상반..
이자 부담에 6억원 이하 아파트만 인기최근 부동산 시장에 다주택자의 매물이 늘고 거래절벽 현상이 심한 가운데 6억원 이하 저가 아파트 거래 비중이 약 40% 선까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기준금리 인상에 이자 부담이 커지면서 저가 아파트 위주의 거래가..
원희룡 "'250만호+α' 10일 전후 발표…지역물량 미세조정"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250만호+α' 주택공급 대책과 관련해 이달 10일 전후로 발표할 계획이며, 지역별 공급 물량은 미세조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원 장관은 1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업무보고에서 국민의힘 강대..
'공동명의로 바꿀까' 내년 부부공동명의 1주택 종부세 상위 1%만 낸다내년부터 부부공동명의자 기준으로 상위 1% 이내 주택을 보유한 사람만 종부세를 부담하게 된다. 정부가 제시한 세제개편안대로면 부부공동명의 1주택자의 종합부동산세 부과 기준선이 시가 22억원선까지 올라가기 때문이다...
이자 부담에 6억원 이하 아파트만 인기 최근 부동산 시장에 다주택자의 매물이 늘고 거래절벽 현상이 심한 가운데 6억원 이하 저가 아파트 거래 비중이 약 40% 선까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기준금리 ..
원희룡 "'250만호+α' 10일 전후 발표…지역물량 미세조정"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250만호+α' 주택공급 대책과 관련해 이달 10일 전후로 발표할 계획이며, 지역별 공급 물량은 미세조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원 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