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금자리주택지구 등 수도권 개발사업 예정지서 투기행위 4000건 적발최근 3년간 보금자리주택 사업 등 수도권 개발사업 예정지에서 적발된 보상 투기행위가 4000건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국토해양부가 국회 국토해양위원회 김태흠 의원(새누리당)에게 제출한 국정감사 자료에..
코레일-롯데관광개발 다툼에 용산개발사업 좌초 위기단군 이래 최대 규모 개발사업이라는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용산역세권개발사업)이 최대 주주 코레일과 2대 주주 롯데관광개발의 내부 갈등으로 좌초 위기에 처했다. 26일 사업 시행자인 드림허브프로젝트금융투자㈜(이하 ..
용산개발사업 좌초 위기… 지난 3일부터 공사 중단단군 이래 최대 규모 개발사업이라는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용산역세권개발사업)이 자본금 확충 실패로 착공 1년도 안 돼 좌초 위기에 몰렸다. 26일 사업 시행자인 드림허브프로젝트금융투자㈜(이하 드림허브) 등에 따르..
아파트 부녀회 `집값담합' 조장 6년만에 재현… "3억 이하에 팔지마"부동산 경기 침체 장기화로 인해 집값이 많이 내린 수도권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아파트 부녀회가 집값 담합을 조직적으로 조장하는 일이 6년 만에 반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금융감독원과 금융권에 따르..
"이른 시일 내 주택거래 활성화 어렵다"수급불균형과 인구·가구구조 변화, 경제성장률 둔화때문에 이른 시일 안에 주택거래가 활성화하기는 어렵다는 전망이 나왔다. 하지만 정부의 각종 대책과 세계 각국의 경기부양책으로 인해 장기침체 가능성은 낮게 봤다. KB금..
코레일, 롯데관광 용산개발 최대주주 지위 박탈 추진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의 운영과 자금조달을 놓고 이 프로젝트의 1·2대 주주인 롯데관광개발과 코레일의 갈등이 다시 커지고 있다.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이 용산개발사업의 `지연 책임'을 물어 롯데관광개발이 가진 시행사..
아파트 부녀회 `집값담합' 조장 6년만에 재현… "3억 이하에 팔지마" 부동산 경기 침체 장기화로 인해 집값이 많이 내린 수도권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아파트 부녀회가 집값 담합을 조직적으로 조장하는 일이 6년 만에 반복되고 있는 것..
"이른 시일 내 주택거래 활성화 어렵다" 수급불균형과 인구·가구구조 변화, 경제성장률 둔화때문에 이른 시일 안에 주택거래가 활성화하기는 어렵다는 전망이 나왔다. 하지만 정부의 각종 대책과 세계 각국의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