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서울 아파트

거래절벽에 서울 아파트 살 사람 없어

대출 이자 부담이 늘고 집값 하락도 본격화되자 매수를 미루는 집주인이 늘면서 서울 아파트 거래량이 역대 최저를 기록했다. 매매수급지수도 12주 연속 하락하는 등 '거래 절벽' 현상이 장기화하고 있다.29일 서울부동산..
부동산

금리 무서워 서울 아파트 안 팔린다

금리 인상과 경기 침체에 따른 집값 하락에 대한 우려가 확대되면서 서울 아파트값 하락폭이 더 커졌다. 은행 대출 금리가 계속 오르는 데다 물가 상승까지 겹치면서 주택 매매 심리는 더욱 얼어붙을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전세보다 월세 선호…전셋값 39개월만에 첫 하락

올해 서울 아파트 신규 임대차 계약에서 월세 가격은 오르고 전셋값은 내린 것으로 나타났다. 전세자금대출 금리가 크게 오르면서 월세 이자율보다 금리가 더 올라가면서 월세를 낀 반전세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주택

농촌·고향주택, 양도세·종부세 주택 수에서 빠진다

앞으로 공시가 3억원 상당의 지방주택은 양도소득세와 종합부동산세 산정 때 모두 주택 수 대상에서 제외된다. 1세대 1주택자가 저가의 지방주택을 한 채 더 가져도 1세대 1주택자로써의 양도세 및 종부세를 납부하면 된다..
부동산

집 더 안산다…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하락세

한은이 지난주에 처음으로 금리를 0.5%p 올린 빅 스텝을 단행하는 등 금리 인상과 집값 하락 우려가 커지면서 매수자들의 관망세가 심화되는 분위기다. 서울 지역의 아파트 매수심리가 11주 연속으로 하락했다. 22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