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올해 사업비 26조원 집행·주택 8만가구 공급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달 24일 이사회를 열고 26조원의 사업비를 집행하고 주택 8만가구를 공급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하는 올해 사업계획을 확정했다고 5일 밝혔다. 먼저 LH는 지난해 사업비 22조원에 비해 ..
비정규직에 국민임대주택 우선 공급… 오는 5월부터비정규직 근로자에게 주변 전세 시세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입주하면 오랫동안 살 수 있는 국민임대주택이 우선 공급된다. 고용노동부는 국민임대주택의 우선공급대상에 해당하는 비정규직 근로자를 규정, 고시한다고 4일 밝혔다...
서울시, 신축 친환경 건물 취득·재산세 최고 15% 감면앞으로 새로 짓는 서울지역 친환경 건물은 취득세와 재산세를 최고 15%까지 감면받을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신축 친환경 건물에 대해 에너지 절감 등급에 따라 취득세와 재산세를 각각 5∼15%, 3∼15% 감면한다고..
최고 감정가 단독주택 경매 나와… 가격 무려 228억5천만원감정가가 200억원이 넘는 최고 감정가 단독주택이 법원 경매에 부쳐진다. 법원경매정보업체 지지옥션은 다음달 13일 중앙지방법원 경매 1계에서 서울 강남구 신사동 도산대로 인근에 있는 한 단독주택을 감정가 228억5천..
보금자리주택 5년 단기 임대도 가능해져무주택 실수요자에게 주변 시세보다 싸게 공급하고 있는 `보금자리주택'을 앞으로는 짧게 5년만 임대해서 거주할 수 있게 됐다. 정부는 28일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청와대에서 열린 제10회 국무회의에서 보금자리주택의 유..
서울시, 주택유형별 주택가격지수 연말부터 매달 공개서울시가 이르면 연말부터 주택유형별로 주택가격지수를 개발해 부동산종합포털시스템(http://land.seoul.go.kr)을 통해 매달 공개한다. 시는 27일 실거래가를 기준으로 단독·다가구주택, 연립..
최고 감정가 단독주택 경매 나와… 가격 무려 228억5천만원 감정가가 200억원이 넘는 최고 감정가 단독주택이 법원 경매에 부쳐진다. 법원경매정보업체 지지옥션은 다음달 13일 중앙지방법원 경매 1계에서 서울 강남구 신사동 ..
보금자리주택 5년 단기 임대도 가능해져 무주택 실수요자에게 주변 시세보다 싸게 공급하고 있는 `보금자리주택'을 앞으로는 짧게 5년만 임대해서 거주할 수 있게 됐다. 정부는 28일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