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전월세시장 안정 위한 태스크포스(TF) 구성… 물가관리책임실명제 유사정부가 연초부터 전월세 시장 안정을 위해 전방위 대응에 돌입했다. 봄 이사철을 앞두고 고조되고 있는 전월세난 우려에 선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물가관리 책임실명제와 같은 맥락에서 전월세 가격 안정 태스코포스(TF)..
지난해 말 생애최초 주택구입자금 대출 급증해지난해 12월 생애최초 주택구입자금 대출이 전월에 비해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취득세 인하 혜택이 지난해 말로 종료되면서 '내집마련'에 나선 수요가 증가한데다 12월 26일부터 대출금리 인하가 이뤄졌기 ..
아파트 붙박이장 '플러스옵션'에 포함정부가 분양가 상한제 폐지에 앞서 상한제에 적용되고 있는 규제를 대폭 완화했다. 분양가 상한제 대상 아파트의 추가선택 품목(플러스옵션) 항목에 붙박이장이 포함되고, 공공택지 선납대금 기간이자 인정 범위가 확대됐다. ..
'관리비 다이어트' 상가 등장상가 관리비를 절감해주는 '관리비 다이어트' 상가가 새달에 광교 신도시서 처음으로 등장한다. '관리비 다이어트 서비스'란 주차장 운영으로 걷어들인 수익으로 입점자들에게 지원해 줌으로써 일정부분 고정비 지출을 감해주는..
올초 전세 재계약하려면 전국 평균 3천만원 더 내야… 서울은 4천500만원올해 초 전세 임차기간이 만료되는 세입자들이 재계약을 하기 위해서는 평균 3천만원을 더 내야 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서울은 무려 4천500만원을 더 내야 하고, 경기도도 약 3천만원을 더 내야 했다. 부동산정보업..
지난해 주택 인허가 물량 48만여가구… 전년比 24% 증가지난해 주택 인허가 물량이 48만가구를 웃돌 것으로 예상됐다. 이는 2010년보다 9만가구(25%)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지난해 공공아파트인 보금자리주택 건설이 부진했지만 도시형 생활주택과 다세대·다가구, 지방을 중..
'관리비 다이어트' 상가 등장 상가 관리비를 절감해주는 '관리비 다이어트' 상가가 새달에 광교 신도시서 처음으로 등장한다. '관리비 다이어트 서비스'란 주차장 운영으로 걷어들인 수익으로 입점자..
올초 전세 재계약하려면 전국 평균 3천만원 더 내야… 서울은 4천500만원 올해 초 전세 임차기간이 만료되는 세입자들이 재계약을 하기 위해서는 평균 3천만원을 더 내야 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서울은 무려 4천500만원을 더 내야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