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세 완화·법인세 인하 추진…부동산세제도 손본다국민의힘과 정부가 서민·중산층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해 직장인 소득세 인하를 추진한다. 민간 기업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법인세율을 낮추고 중소·중견기업의 상속공제요건도 완화한다는 방침이다. 당정은 18일 국회에서 2..
가격 하락 전망·이자 부담에 1년내 파는 집주인 증가주택 가격 하락 전망과 금리 인상으로 올해 전국 집합건물(아파트,오피스텔, 빌라, 상가 등) 소유주들이 보유기간 1년 이내 매도하는 비율이 늘고 있다는 조사가 나왔다. 18일 부동산 정보업체 직방에 따르면 올해 2분..
하우스푸어 위기에…생애 첫 집 매수자 10년만에 최소올해 들어 생애 첫 집을 마련하는 매수자가 2012년 수준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법원 등기정보광장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6월) 생애 처음으로 집합건물을 구매한 매수인은 16만8713명으로 집계됐다...
공정비율 개편만 반영, 50억 다주택 보유세 5937만원 경감윤석열 정부의 보유세 부담을 낮춰주는 세제 개편이 이뤄질 경우 공시가 50억원인 다주택자의 세 부담이 6천만원 가까이 줄어든다는 분석이 나왔다. 18일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이 국회예산정책처에 의뢰해 새 정부의 보..
아파트값 약세에 오피스텔 시장도 서울·경기만 강세금리 인상과 공급 확대 등의 영향으로 아파트값 상승세가 꺾이면서 오피스텔 가격 상승률도 둔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서울 도심권·강남권 등의 오피스텔 가격은 인천이나 지방과 달리 강세를 보이고 있어 오피스텔 시장에..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10주 연속 '위축'…금리 인상 여파서울의 아파트 매매수급지수가 10주 연속 하락했다.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중과 한시 배제 조치로 매물은 늘어나는데 연이은 금리 인상으로 집값이 더 떨어질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면서 위축된 매수심리가 더 얼어붙은 ..
공정비율 개편만 반영, 50억 다주택 보유세 5937만원 경감 윤석열 정부의 보유세 부담을 낮춰주는 세제 개편이 이뤄질 경우 공시가 50억원인 다주택자의 세 부담이 6천만원 가까이 줄어든다는 분석이 나왔다. 18일 더불어민주..
아파트값 약세에 오피스텔 시장도 서울·경기만 강세 금리 인상과 공급 확대 등의 영향으로 아파트값 상승세가 꺾이면서 오피스텔 가격 상승률도 둔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서울 도심권·강남권 등의 오피스텔 가격은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