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부동산

올해 상반기 떼인 전세금 3천407억, 사상 최대

올해 상반기 세입자가 집주인에게 돌려받지 못한 전세 보증금이 또다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특히 다세대 주택 세입자와 서울·경기 등 수도권 지역의 피해가 가장 컸다.11일 더불어민주당 양경숙 의원이 주택도시보증공사..
부동산

금리 인상 여파에 '하반기 집값 떨어진다' 전망 우세

부동산 정보 서비스 업체인 직방이 자사 애플리케이션(앱) 이용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10명 가운데 6명은 올해 하반기(7∼12월) 주택 매매가격 하락을 전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리 인상에 따른 영향이 ..
아파트

압구정 현대아파트도 매매가 하락…3주새 3억원 '뚝'

서울에서 집값이 제일 비싼 지역인 강남구의 대표 단지 압구정 현대아파트에서도 매매가 하락 사례가 등장했다. 11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강남구 압구정동 현대아파트 7차 전용면적 157.36㎡는 지난..
부동산

6월 서울 아파트 낙찰가율 올해 최고…전국은 최저

지난달 전국 아파트 낙찰가율(감정가 대비 낙찰가 비율)이 올해 들어 최저를 기록한 반면 서울은 최고치를 기록했다. 7일 법원경매 전문기업 지지옥션의 경매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6월 전국 아파트 경매 진행 건수 1천3..
부동산

수도권 아파트 청약 경쟁률·당첨 최저점 '뚝'

올해 상반기(1∼6월) 아파트 청약 시장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침체 양상이 두드러졌다. 작년 하반기(7∼12월)부터 집값이 고점이라는 인식이 커진 데다 올해부터 아파트 분양 잔금에도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이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