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세 면제 ‘2년 거주’ 조건 폐지된다서울·과천과 5대 신도시에만 적용되던 '2년 실거주시 양도소득세 면제' 조건이 폐지된다. 또한 수도권미분양주택에 투자하는 리츠·펀드·신탁회사에 대해 지방과 동일한 세제지원이 실시된다...
“부실 PF문제, 부동산 경기회복 불투명 반증”"부동산 PF(프로젝트파이낸싱) 부실이 여전히 문제가 된다는 것은 그만큼 예전과 달리 부동산 경기 회복이 뚜렷하지 않다는 반증이다" 19일 변성진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건설업체들의 유동성 위기 완화를 위해 금융당국이..
전월세 상한제, 주택임대료 폭등 부작용 우려전월세 상한제 시행시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가 곤욕을 치를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됐다. 최근 서민들의 주거불안감이 높아지자, 정부와 정당에서 서민주거안정을 위한 정책을 논의 중이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달 16일, 한나라..
“전세대란, 구조적 변화에 대응해야”…3가지 방안 제기최근의 전세대란과 관련, 단기적인 증상 치료보다는 구조적인 변화에 대응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김현아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12일 바른사회시민회의가 주최한 토론회에서 "주택의 절대적 부족시대가 끝나고..
서울 아파트값, 지방보다 거의 4배 비싸수도권과 지방의 집값 차이가 여전해 지방에서 네 채를 살 돈으로 서울에서는 겨우 한 채 밖에 살 수 없다고 한다. 부동산정보업체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전국의 지역별 아파트의 3.3㎡당 매매가를 조사한 결과 서울이 지방..
美 주택시장 침체에 리얼터 울리는 '감정가'주택시장 침체가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감정가 하락으로 인해 거래가 취소되어 울상짓는 부동산 중개인이 증가하고 있다. 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R)가 28일(현지시간) 밝힌 보고서에 따르면 설문에 응답한..
“전세대란, 구조적 변화에 대응해야”…3가지 방안 제기 최근의 전세대란과 관련, 단기적인 증상 치료보다는 구조적인 변화에 대응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김현아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12일 바른사회시민회의가 ..
서울 아파트값, 지방보다 거의 4배 비싸 수도권과 지방의 집값 차이가 여전해 지방에서 네 채를 살 돈으로 서울에서는 겨우 한 채 밖에 살 수 없다고 한다. 부동산정보업체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전국의 지역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