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개발구역 제정안' 용산역세개발 '해법' 되나역세권 개발구역의 용적률과 건폐율 완화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제시됐다. 국토해양부(이하 국토부)는 2일인 어제 용적률과 건폐율이 해당 지자체가 조례로 정한 기준보다 최고 1.5배까지 완화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골자..
부동산 시장도 '휴가철'…거래 부진에 서울 아파트 값 23주 연속 하락부동산 대책 발표 지연과 여름 휴가철 이슈가 겹치면서 부동산 시장이 사실상 개점휴업 상태다. 다만 거래자체가 적은 휴가철의 영향으로 가격조정 폭은 작았다..
LH공사 갈수록 태산…악성 미분양규모 24조원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성남 구도심 재개발사업 포기 결정 이후 사업 재조정 문제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LH의 토지·주택 미분양 규모가 무려 24조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29일 LH에 따르..
삼성물산, 공사현장 흙 팔아 '부당이득'…도덕성 도마 위로국내 굴지의 건설사인 삼성물산이 일선 현장에서 관계자들의 큰 반발을 사며 기업 도덕성에 직격탄을 맞고 있다. 옥수12구역 재개발 사업장에서 삼성물산이 사업과는 무관한 공사를 진행하며 부당이득을 취하고 있다는 비난 목..
삼성물산, 공사현장 흙 팔아 '부당이득'…도덕성 도마 위로 국내 굴지의 건설사인 삼성물산이 일선 현장에서 관계자들의 큰 반발을 사며 기업 도덕성에 직격탄을 맞고 있다. 옥수12구역 재개발 사업장에서 삼성물산이 사업과는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