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규제·종부세 압박…서울 아파트 2주째 '팔 사람' 늘어서울지역에서 아파트를 팔겠다는 사람의 비중이 지난주보다 더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의 강도 높은 대출 규제와 금리 인상, 종합부동산세 과세 등의 압박에 시장의 매수심리가 얼어붙는 분위기다...
2차 사전청약 당첨 평균 1770만원…통장 15년 불입해야경기도 남양주 왕숙2지구 등 2차 사전청약 일반공급의 당락을 가리는 청약통장 불입액 당첨선(커트라인)이 평균 1770만원 수준으로 집계됐다. 청약통장 최대 납입 인정액이 10만원인 것을 고려하면 최소 15년 가까이 ..
대출 규제에 종부세까지…서울 아파트값 5주 연속 상승폭 둔화서울 아파트 가격 상승폭이 5주 연속 둔화됐다. 대출 규제 강화와 금리 인상에 이어 '역대급' 종합부동산세의 후폭풍으로 거래가 위축됐다. 특히 한국은행이 이날 기준금리를 1%로 인상하며 초저금리 시대가 막을 내림에 ..
임대등록말소자 종부세 폭증…합산배제 제외신고 안하면 가산세이번에 등록 말소된 임대사업자는 종부세 '합산배제 제외' 신고를 하지 않았다면 가산세까지 물어야 해 주의해야 한다.이에 따라 아파트와 10년 장기임대로 전환하지 않은 비아파트 임대사업자는 종부세 합산배제 제외 신고를..
서울서 48만명 종부세 낸다…세액 증가 3조원 육박올해 서울에서 주택분 종합부동산세(종부세)를 내는 사람은 작년보다 20% 넘게 늘어 50만명에 육박했으며 세액도 2배로 증가해 3조원에 가까워진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뿐 아니라 전국 시도에서 종부세 고지 인원과 세액..
역대급 종부세 고지서에 분납 신청 늘고 전월세 더 올릴 듯올해 다주택자 종부세율 인상과 공시가격 급등, 공정시장가액비율 상향 등으로 역대급 고지서가 날라올 것을 예고한 상황이지만 작년보다 크게 늘어난 종부세를 확인한 다주택자들은 동요하는 분위기다. 종부세가 늘어난 만큼 전..
임대등록말소자 종부세 폭증…합산배제 제외신고 안하면 가산세 이번에 등록 말소된 임대사업자는 종부세 '합산배제 제외' 신고를 하지 않았다면 가산세까지 물어야 해 주의해야 한다.이에 따라 아파트와 10년 장기임대로 전환하지 ..
서울서 48만명 종부세 낸다…세액 증가 3조원 육박 올해 서울에서 주택분 종합부동산세(종부세)를 내는 사람은 작년보다 20% 넘게 늘어 50만명에 육박했으며 세액도 2배로 증가해 3조원에 가까워진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