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매제한 피한 수도권 아파텔 청약 쏠림현상 심화전매 규제를 피한 수도권의 주거용 오피스텔(아파텔)에 청약자가 대거 몰리면서 장시간 서버가 마비되는 일까지 발생 하는 등 주거용 오피스텔 관심이 뜨겁다. 3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일대에 들어..
가격 급등한 경기-인천 아파트 '서울 거주 2030매입' 급증올해 아파트값이 급등한 경기·인천지역에서 서울 거주자를 비롯한 외지인들의 원정투자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들 지역에서 20∼30대의 매입이 두드러지면서 아파트값이 하락할 경우 이들 'MZ세대'의 타격..
9월 서울 주택 매매량 작년보다 10.9% 감소국토교통부는 9월 전국 주택 매매량이 총 8만1631건으로 작년 같은 달의 8만1928건에 비해 0.4% 감소했다고 2일 밝혔다. 전달(8만9057건)과 비교하면 8.3% 줄었다. 특히 서울의 경우 9584건으로 1..
통합공공임대주택 임대료, 소득 수준 따라 시세 35~90% 차등정부가 처음 도입하는 통합공공임대주택의 임대료가 소득 수준에 따라 주변 시세의 35%에서 90% 수준으로 차등화된다. 또 입주민의 소득과 자산이 입주자격을 초과하는 경우라도 일정 수준의 임대료를 추가로 부담하면 계속..
매수심리 둔화에도 아파트 경매 낙찰가율은 역대 최고서울 아파트 시장이 대출 규제 등의 여파로 거래가 주춤한 상황에도 법원경매 시장에서 아파트의 인기는 더욱 치솟은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법원경매 전문기업 지지옥션에 따르면 이달 서울의 아파트 낙찰가율(감정가 대비 ..
공시가 오른 아파트 지역가입자 건보료 얼마나 오를까올해 공시가격이 많이 오른 고가아파트 소유 지역가입자의 건강보험료가 11월분부터 오른다. 다만 정부가 올해 공시가격 변동으로 인한 건보 지역가입자의 부담을 완화하고자 건보료를 매길 때 적용하는 재산공제를 확대하기로 ..
통합공공임대주택 임대료, 소득 수준 따라 시세 35~90% 차등 정부가 처음 도입하는 통합공공임대주택의 임대료가 소득 수준에 따라 주변 시세의 35%에서 90% 수준으로 차등화된다. 또 입주민의 소득과 자산이 입주자격을 초과하..
매수심리 둔화에도 아파트 경매 낙찰가율은 역대 최고 서울 아파트 시장이 대출 규제 등의 여파로 거래가 주춤한 상황에도 법원경매 시장에서 아파트의 인기는 더욱 치솟은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법원경매 전문기업 지지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