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평균 아파트값 12억원 돌파…1년 새 2억원 올라서울의 평균 아파트값이 12억원을 넘어섰다. 중저가 아파트값이 오르면서 평균 아파트값이 올라갔다는 분석이다. 25일 KB국민은행의 월간 주택가격동향 시계열 통계에 따르면 10월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12억163..
수도권 아파트 매수심리 주춤. 대출규제•금리 인상 영향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아파트 매수심리가 소폭 꺾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중은행의 대출 금리 인상, 정부의 추가 대출 규제 발표 예고 등으로 매수세가 위축된 것으로 분석된다. 22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이번 주(18일..
수도권 아파트값 상승세 둔화…추가 규제 앞두고 매수세 주춤수도권 아파트값 상승세가 금주에도 이어졌다. 다만 오름폭은 다소 둔화된 모습이다. 정부의 추가 대출 규제 발표를 앞두고 시중은행의 대출 금리 인상, 최근 집값 급등에 따른 상승 피로감 등으로 매수세가 위축된 것으로 ..
서울시 2종 일반주거지역 7층 높이 제한 푼다서울시가 재개발·재건축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꼽히는 2종 일반주거지역의 7층 높이 제한 규제를 풀고, 상업지역의 주거비율을 높인다. 시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서울시 지구단위계획 수립기준'을 2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
카카오뱅크·농협중앙회 등 전세 대출 재개금융당국이 4분기 전세대출을 가계대출 총량규제에서 제외하겠다고 밝히면서 금융권에서 전세신규 대출 재개에 나섰다. 20일 농협 상호금융은 지난 8월 27일부터 중지됐던 지역 농·축협 준조합원 및 비조합원 대상 전세자금..
전국 분양아파트 10채 중 9채가 중소형올해 들어 전국적으로 분양된 아파트 가운데 전용면적 85㎡ 이하의 가구 비중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20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올해 들어 이달 현재까지 전국 분양 아파트 총 23만4737가구 가..
서울시 2종 일반주거지역 7층 높이 제한 푼다 서울시가 재개발·재건축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꼽히는 2종 일반주거지역의 7층 높이 제한 규제를 풀고, 상업지역의 주거비율을 높인다. 시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서..
카카오뱅크·농협중앙회 등 전세 대출 재개 금융당국이 4분기 전세대출을 가계대출 총량규제에서 제외하겠다고 밝히면서 금융권에서 전세신규 대출 재개에 나섰다. 20일 농협 상호금융은 지난 8월 27일부터 중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