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검찰, 이석채 前비서실장 조사…임직원 줄줄이 소환

배임 혐의로 수사를 받아온 이석채 KT 회장이 전격 사의를 표명한 가운데 검찰이 KT 임직원들에 대한 본격적인 소환 조사에 나섰다. 4일 검찰과 업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조사부는 이 회장의 비서실장으로 3년간..

한수원, '불량케이블' JS전선에 거액 손배소송 방침

한국수력원자력이 신고리 원전 3, 4호기에 불량 케이블을 납품한 JS전선을 상대로 거액의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내기로 했다. 한수원 조석 사장은 4일 "원전 비리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소송을 하지 않..

현오석 "산은 공공기관 재지정 검토"

현오석 경제부총리는 산업은행을 공공기관으로 재지정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현 부총리는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종합감사에서 산업은행이 지난 해 공공기관 지정에서 제외되는 등 공공기관 지정에 일관성이..

이혜경 동양 부회장, 경영 2선 후퇴 시사

동양그룹 창업주의 딸이자 현재현 동양그룹 회장의 부인인 이혜경 부회장이 경영 2선 후퇴를 시사했다. 이 부회장은 지난 1일 국회 정무위의 금융감독원에 대한 국감에서 증인으로 출석해 경영일선에서 손을 뗄 의사가 ..

동양그룹 투자자들 "불완전판매 아닌 사기"

동양그룹 사태의 개인투자자들이 피해를 주장하며 정부에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촉구했다. 동양 피해자 대책협의회는 2일 오후 동양그룹 본사 앞에서 집회를 열고 이같은 피해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이들은..

이혜경 동양 부회장, 경영 2선 후퇴 시사

동양그룹 창업주의 딸이자 현재현 동양그룹 회장의 부인인 이혜경 부회장이 경영 2선 후퇴를 시사했다. 이 부회장은 지난 1일 국회 정무위의 금융감독원에 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