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구로경찰서, 여경이 직접 찾아가 성범죄 대처 요령 교육서울구로경찰서(서장 김근식)는 성폭력 범죄를 예방하고자 고민하던 중, 직접 여성 경찰관이 찾아가 성범죄 예방과 대처 요령 등을 알려주는 '찾아가는 여성 안심귀가 범죄예방 교실'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동양 개인투자자들 '동양 국감날' 집회동양그룹 계열사들의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 신청으로 피해를 본 개인투자자들이 잇달아 집회를 연다. 16일 금융투자업계 등에 따르면 동양그룹 계열사 5곳의 회사채와 기업어음(CP)에 투자한 채권자들은 17일 여..
정년 노사합의 거부한 박원순 서울시장은 나쁜 시장?[한국인터넷기자협회공동취재단] 서울시 산하 공기업에 노사가 합의한 정년연장 등을 하지 않고 있는 박원순 시장을 비판하는 스티커가 서울메트로 전동차 출입문 유리벽에 부착돼 눈길을 끈다...
검찰, '탈세 의혹' 효성 금고지기 임원 소환조사…비자금 추적효성그룹의 탈세 및 비자금 조성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이 14일 조석래 회장의 '금고지기'로 지목된 고모(54) 상무를 소환 조사하는 등 본격적인 수사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윤대진 부장검사)는 이날 ..
참여연대 "금감원 동양사태 감독 소홀" 감사청구참여연대와 금융정의연대는 14일 동양그룹 사태와 관련해 금융감독원과 금융위원회의 관리·감독 부실 책임이 있다며 감사원에 감사를 청구했다. 참여연대 등은 서울 삼청동 감사원 앞에서 기자회견..
검찰, '탈세의혹' 효성그룹 본사·조석래 회장 자택 압수수색검찰은 11일 수천억 원대 탈세를 한 의혹 등을 받고 있는 효성그룹과 조석래 회장 자택 등을 전격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윤대진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7시 30분께 서울 마포구 공덕동 효성그룹 본..
검찰, '탈세 의혹' 효성 금고지기 임원 소환조사…비자금 추적 효성그룹의 탈세 및 비자금 조성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이 14일 조석래 회장의 '금고지기'로 지목된 고모(54) 상무를 소환 조사하는 등 본격적인 수사에 나섰다. ..
참여연대 "금감원 동양사태 감독 소홀" 감사청구 참여연대와 금융정의연대는 14일 동양그룹 사태와 관련해 금융감독원과 금융위원회의 관리·감독 부실 책임이 있다며 감사원에 감사를 청구했다. 참여연대 등은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