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신문지 폭행 논란에 "물의 일으켜 죄송" 공식사과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이 항공사 용역 직원을 폭행해 물의를 빚은데 대해 공식 사과했다. 강 회장은 30일 성명서를 통해 "불미스러운 사건과 관련해 성명을 발표하게 돼 송구스럽습니다"라며 "이미 언..
'SK 사건' 핵심인물 김원홍 씨 대만서 국내 전격송환SK 최태원 회장의 횡령 혐의 재판에서 주요 당사자이자 핵심 증인으로 지목된 김원홍 전 SK해운 고문이 26일 저녁 국내로 송환됐다. 법무부는 이날 오후 5시 30분께 대만 타오위엔 국제공항에서 대만..
시민단체 "정부 기초연금안은 공약 파기"소득 하위 70% 노인에게 10만~20만 원을 차등지급하는 정부의 기초연금안이 25일 알려지자 시민단체들이 "공약 파기"라며 크게 반발하고 나섰다. 민주노총과 참여연대, 한국노총 등 21개 노동·시민단체가..
개정조례 따른 대형마트 영업제한은 적법…첫 판결각 지방자치단체가 새로 만든 조례에 따라 대형마트의 의무휴업일을 지정하고 영업시간을 제한하는 것은 적법하다는 법원의 첫 판단이 나왔다. 서울행정법원 행정14부(진창수 부장판사)는 24일 이마트와..
"대기업 납품 중소기업 23.9% '갑의 횡포' 경험"동반성장 대상 대기업에 납품하는 중소기업 4곳 가운데 1곳이 '납품가 후려치기'를 비롯해 불공정 거래 피해를 본 것으로 드러났다. 박완주 민주당 의원이 중소기업청으로부터 받은 '2013 부당 납품단가 인하 행위..
시민단체 "정부 기초연금안은 공약 파기" 소득 하위 70% 노인에게 10만~20만 원을 차등지급하는 정부의 기초연금안이 25일 알려지자 시민단체들이 "공약 파기"라며 크게 반발하고 나섰다. 민주노총..
개정조례 따른 대형마트 영업제한은 적법…첫 판결 각 지방자치단체가 새로 만든 조례에 따라 대형마트의 의무휴업일을 지정하고 영업시간을 제한하는 것은 적법하다는 법원의 첫 판단이 나왔다. 서울행정법원 행정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