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미니스톱, 가맹점 상대 甲의 횡포" 주장 제기미니스톱에 대해 일부 단체로부터 가맹사업법 위반과 계약상의 갑의 횡포가 제기됐다. 경제민주화국민운동본부와 전국 '을' 살리기 비대위는 지난 달 30일 "편의점 미니스톱이 가맹점들을 상대로 '갑'의 횡포를 부리고..
라정찬 알앤엘바이오 회장, 주가조작 혐의로 구속라정찬 알앤엘바이오 회장이 주가조작 혐의로 구속됐다. 서울남부지검 형사5부(서영민 부장검사)는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주식을 사고 팔아 거액의 시세차익을 챙긴 혐의(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배임 등)로 라정찬(5..
미샤-서울메트로, '지하철 매장운영 계약 연장 문제' 법정行브랜드숍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와 서울메트로가 지하철 내 매장 운영 계약 연장 문제와 관련해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면서 법정 공방으로 비화되고 있다. 28일 에이블씨엔씨는 "서울메트로 측이 상호 협의없이 일..
'남양유업 욕설 녹음파일' 유포 대리점주, 불기소 송치서울 서부경찰서는 남양유업 전 영업사원 35살 이모 씨가 대리점주에게 폭언하는 녹음파일을 인터넷에 올린 대리점주 52살 김모 씨 등 2명을 불기소(혐의 없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경찰은 김 씨 등이 지난..
뉴스타파 9차 명단, "김병진 전 대림산업 회장 등 조세피난처에 페이퍼컴퍼니 설립"(종합)비영리 독립 언론 뉴스타파와 국제탐사보도언론인협회(ICIJ)가 27일 조세피난처 9차 명단을 발표했다. 대상은 모두 4명이다. 효성그룹 계열사 '더 클래스 효성'의 2대 주주인 김재훈 씨, 배전갑 전 대림코퍼레..
'남양유업 욕설 녹음파일' 유포 대리점주, 불기소 송치 서울 서부경찰서는 남양유업 전 영업사원 35살 이모 씨가 대리점주에게 폭언하는 녹음파일을 인터넷에 올린 대리점주 52살 김모 씨 등 2명을 불기소(혐의 없음) 의..
뉴스타파 9차 명단, "김병진 전 대림산업 회장 등 조세피난처에 페이퍼컴퍼니 설립"(종합) 비영리 독립 언론 뉴스타파와 국제탐사보도언론인협회(ICIJ)가 27일 조세피난처 9차 명단을 발표했다. 대상은 모두 4명이다. 효성그룹 계열사 '더 클래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