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 '회삿돈 횡령' 청호나이스 회장 사건 파기환송대법원 2부(주심 김용덕 대법관)는 억대의 회삿돈을 빼돌힌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등으로 기소된 정휘동(55) 청호나이스그룹 회장에 대한 상고심에서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한 원심을 깨고 사건을..
"아모레퍼시픽, 상품 밀어내고 영업사원 빼가"화장품 업계 1위 업체인 아모레퍼시픽이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대리점주에 '상품 밀어내기'와 '영업사원 빼가기' 등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6일 진보정의당과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 등은 국회..
축협, 전·현직 임원 자녀 '특혜성 채용' 도 넘어축산농협(축협)을 포함한 지방의 주요 공공기관에서 전·현직 임원 등 유력 인사들에 의한 특혜성 취업 부정이 끊이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언론에 보도된 바에 의하면, 고양·김포·부천·파주연천 등 ..
잠실 제2롯데월드 공사장서 구조물 추락…1명 사망·5명 부상롯데건설이 시공중인 서울 잠실동 제2롯데월드 공사장 상층부에서 25일 오후 2시 53분께 건축 구조물이 바닥으로 떨어졌다. 이 사고로 현장에서 작업 중이던 근로자 1명이 숨지고 나모(47) 씨 등 인부 5명이 ..
'위장도급 의혹' 삼성전자서비스…고용부, 수시 근로감독 돌입고용노동부가 위장 도급 및 불법파견 지적이 제기된 삼성전자서비스에 대해 24일부터 수시 근로감독에 들어갔다. 방하남 고용부 장관은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오늘부터 한 달간 삼성전자서비스에 대해 수시근로감..
CJ 이재현 회장 25일 전격소환…검찰 수사 정점CJ그룹의 비자금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오는 25일 이재현 CJ그룹 회장에 대해 전격 소환 조사를 통보했다. 한 달여만에 그룹 총수의 소환을 앞두면서 검찰 수사가 정점을 향해가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잠실 제2롯데월드 공사장서 구조물 추락…1명 사망·5명 부상 롯데건설이 시공중인 서울 잠실동 제2롯데월드 공사장 상층부에서 25일 오후 2시 53분께 건축 구조물이 바닥으로 떨어졌다. 이 사고로 현장에서 작업 중이던 ..
'위장도급 의혹' 삼성전자서비스…고용부, 수시 근로감독 돌입 고용노동부가 위장 도급 및 불법파견 지적이 제기된 삼성전자서비스에 대해 24일부터 수시 근로감독에 들어갔다. 방하남 고용부 장관은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